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알라딘 신간평가단을 6기에서부터 7기까지 유아 청소년 책 부문에서 활동했어요.
이번엔 많이 세분화되고 기간도 길어지면서 심도있게 책을 읽고 서평할 수 있는 개편(?)으로
약 6개월동안 에세이부문에서 다시금 8기 활동을 시작하게 된 '낡은구두'입니다.
에세이 책 중에서 읽고 싶고 주목받는 신간 위주로 페이퍼를 작성하는 시간이랍니다.
그래서 전 네가지 책을 골라보았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
[문학>에세이/산문집 부문]
1.나는 왜 쓰는가 - 조지 오웰
오랜 세월 엄청난 분량의 에세이와 서평을 작성한 그의 29편의 에세이를 묶은 책이다.
서평을 시작한 나처럼 점점 글을 사랑하고 책들을 읽으며 참된 삶을 찾고자 노력하는 내가 닮아가야할 부분같아서
더욱 이 책일 읽고 싶기도 하다. 정말 나는 무엇을 위해 쓰고 있는가...내가 서평을 쓰는 목적은 무엇인가..
이런 질문에 해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내가 쓰는 서평에도 나의 지나온 과거가 조금씩 젖어있듯이 그도 그의 글에 자신의 이야기를 담뿍 담아놓았을 것이다.
그를 좀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일반적인 우리와 다른 그의 세상이 궁금하기도 하다.
2. 행복한 길고양이 - 종이우산
종이우산님의 <행복한 길고양이>
종이우산님은 블로거 닉네임이다. 이미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라믈 사이에선 유명인사.
그의 블로그는 인사사태다^^;; 그의 블로그 가득 길고양이 사진으로 가득하며 진솔하면서 느낌있는 문체로 블로거들을 사로잡았다.
2005년 부터 2010년까지 서울 구석구석 길고양이를 찾아 다닌 놀라운 인내심을 보았다!!!
사진 공모전의 화려한 수상경력또한 종이우산님의 또다른 매력.
그의 작품을 책속에서 즐길 수 있으니, 가끔 '야옹~'하면서 뛰어가거나 느닷없는 등장에 간담 서늘했던 그 길고양이들을,
종이우산님의 렌즈를 통해 새롭게 바라볼 수 잇는 시간이 될 것이라 본다.
길고양이들과 같은 인간의 반려동물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에세이 같다.
3.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 데프니 로즈 킹마
20년 넘게 인간관계 전문가로 활동해 온 저자는 어느날 인생의 모든 것을 잃어버린 친구에게로 부터 부탁을 하나 받게 되고,
그 부탁으로 인해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 놓이게 된 사람들을 위한 심리적 정신적 치유법 10가지의 답을 내 놓게 된다.
어떠한 시련이 있어도 인생이 준비한 선물을 다 받기 전까진 절대 삶을 포기하지 마라
그의 주장에서 나는 잠시 놀랐다. 내가 인생을 꾸려나가는 것이 아니라, 인생이 나의 삶을 위해 무언가를 준비 해 놓았다는 것?
무엇이 닭이고 무엇이 달걀인건지, 닭과 달걀의 순서를 몰라 나는 순간 헷갈렸다.
절망적인 사람들에게 희망의 끈을 내려주는 하늘의 그 누군가처럼, 빛 한줄기 제대로 쬐여주는 그런 그의 글이 읽고 싶다!!
[문학>기행문/답사기 부문]
4. 처음 만나는 아시아 - 안진헌
기행문 중에서 최근 신간을 뽑아 봤다. <처음 만나는 아시아>
저자 안진헌은 10년동안 아시아에 머물면서 그가 본 아시아를 책으로 소개할까 한다.
'24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이책은 아름답고, 참된 모습의 아시아를 보여주려 한다.
인도,중국,캄보디아,요르단, 네팔, 라오스, 베트남 등등 새로운 그리고 들여다보면 진국을 맛볼 수있는 아시아를 소개한다.
여러곳을 여행하면서 지금까지 살아온 저자 안진헌님을 따라 한번도 여행 해 본적이 없지만
이제까지 알고 있던 정답같은 아시아의 베일을 벗겨볼 기회!
그가 이야기하는 진짜 진짜 아시아의 이야기가 읽고 싶다.
.
.
.
이렇게 네권의 주목받는 신간을 작성해 보았어요.
페이퍼를 작성하고 보니 정말 진정진정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회는 만드는 것! 만나는 그날을 고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