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나이 드는 법 31 : 여성 편 멋지게 나이 드는 법
장윤희 지음 / 작은씨앗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인생이라는 불타는 그라운드에서 나만의 멋진 플레이를 만들어보자.

 

 

인간의 최종 삶의 목표는 행복이다. 그 목표가 인생의 끝인 죽음을 향하는 방향은 아닐 것이다. 나침반을 그리 놓지 않아도 우리는 자성에 끌리듯 죽음으로 흘러간다. 그러나 흐르는 길은 우리가 선택할 수 있다. 수만가지의 길 중에서 우리는 최상의 길을 가고 싶고, 그 길을 가는 중에 행복이라는 보너스를 늘, 맛보고 싶다. 행복. 누구나 원하고 꿈꾸는 삶의 보너스다. 우리는 이 보너스를 정말 말 그대도 '덤'으로 생각하지 말고 고정적인 추구방식으로 여기며 살아야 하지 않을까? 그렇다면 행복은 어떻게 오는 것일까. 어디로 가면 찾을 수 있고, 어떻게 하면 잡을 수 있나. 정말이지 늘 내가 말해오던 얘기지만 자기계발서를 백날 뒤져봐야 행복을 바로 거머쥘 수 없다. 자기계발서를 뒤진다면 내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수많은 자기계발서를 여러번 접하고, 그 중에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을 추려낸다. 그럴려면 정말 좋은, 나에게 딱 맞는 자기계발서를 찾아내야 한다.

 

<멋지게 나이 드는 법 31>이란 책을 만났다. 멋지게 나이드는 법의 여성편인데, 그 대상이 세상의 절반인 여성이라는 것에서 왠지 모르게 나의 맞춤이 아닐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었다. ' 남자의 자격 '이란 프로그램에서 남자가 죽기 전에 해야할 101가지를 두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정말 여자가 죽기 전에 해야할 101가지는 어디 없을까? 싶었다. 여러 책이 나와 있지만 아직 만나본 적이 없어, <멋지게 나이 드는 법31- 여성편>이 반가웠다.

 

저자 장윤희님은 20대 후반 회사를 창업했다. 가진 것 없이 창업한 그녀는 ' 사람들과 억지로 인연을 만들지 않는다'는 한가지 원칙을 고수하면서 자신을 키워나갔고, 기업컨설팅 전문회사 서비스어바웃 대표이면서,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과 뉴욕 FIT수료, 성균과대 언론정보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 석사를 마쳤다. 그녀의 컨설팅 분야가 고객경험, 고객서비스, 셀프매니지먼트, 리더십, 행동디자인, 설득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스킬등이었는데 이 책을 읽고 보니 그녀의 강의를 꼭한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니, 강의보다도 그녀를 만나보고 싶다. 어쩜 이리 생각의 폭이 나와 다를까. 아니, 그녀가 알고 있는 것들은 내가 어디서든 한번 봄직한 것들이지만 실천할 줄 안다는 것이 나와는 다르다. 그래서 그녀의 멋진 강의와 같은 이 책이 가슴 속 깊이 와 닿는 것일지도 모른다.

 

몇달전 감명깊에 읽은 하버드대 교수 탈 벤 샤하르의 <완벽의 추구>를 저자 또한 언급한다. 나는 알보고니 완벽주의였다. 완벽주의라고 완벽한게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렇기 때문에 상처받고 애원하고 매달렸다. 마음의 상처는 나 스스로 주고 있었다. 우리는 완벽주의가 아닌 최적주의가 되어야 한다는 탈 벤 샤하르의 주장대로 저자 역시 당부한다. 나의 삶의 방식을 최적주의로 옮겨 놓기란 쉽지 않지만, 저자의 말대로 나의 마음의 소리를 조용히 들어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

 

 

건강과 행복은 차를 타고 오지 않는다.

 

걸어서 온다.

 

그러니까 두 발로 걷거나 뛰는 시간이 많을수록

 

그것들을 만나게 될 확률은 아주 높다.

 

(P. 115중에서)

 

 

 

Heart, Break, Interest, Expression, Modeling의 큰 Part로 나누어 놓고, 소단락으로 멋지게 나이 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사실 모든 것은 '마음'이 중심이라고 주장한다. 부여잡고 있는 그 무엇인가를 탁! 내려놓으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되었다고.....성취하는 삶을 살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진 그녀는 그렇게 책으로 자신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전해주고 싶어 책을 엮었다. 그 덕분에 나는 고행의 길을 덜 가도 되리라. 그녀가 제시하는 31가지를 읽고 나니 내가 그 31가지 중에서 1/4도 이루지 못한 게 보인다. 하고 싶었던, 살면서 반드시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상당히 포함되어 있어서 기뻤다. 나는 이제 실천만 남아있다. 실천을 위한 우선순위, 바로 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임을 다시한번 깨달으면서...... 행복 가득한 삶을 꿈꾸어 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1-02-12 1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고 갑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