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비밀, 징조 - 그 징조는 어떤 미래를 알려주는가?
김승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명과 미래를 "일기예보"처럼 힌트를 준다?,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지 못하는 인간으로서는 그 때 그 때 그 이유를, 비밀을 느낄 수 있거나 인지할 수 있었다면 그 많은 나쁜 운들, 사고, 고난, 역경들을 조금만이라도 쉽게 지나칠 수 있었을까?

저자는 점 치는 것과 징조를 구분지어 자세히 설명하며 징조를 파악하는데에 주력하길 바란다.

저자의 다른 책들인 <돈 보다 운을 벌어라>,<사는 곳이 운명이다.>,<사람이 운명이다.> 를 다 읽었던 독자로서 이번 책의 내용이 끌린 것은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가장 큰 이유였겠지 싶다. 앞을 훤히 알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삶을 살 수 있었을지 상상할 수는 없지만 군데군데 자연 속에서 파악할 수 있는 그 비밀을 깨우칠 수 만 있다면, 쉬이 지나쳐 버리지 않고 조금이라도 실마리를 잡아 챌 수 있었다면, 이라고 바라는 마음에서 어느 누구라도 궁금할 것 같다. 주역학자인 저자의 생각을 다시 읽어 보았다.

징조의 의미, 다가오는 정체를 시작으로 어떤 운명을 알려 주는지, 어떻게 해야 운명을 나아지도록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뭐든 잘 될 것 같은 느낌", 마음의 편안함, 지형, 그리고 돈의 흐름까지, 다방면에서 영향이 적지 않으니 현재의 위치에서부터 앞으로 다가 올 미래의 양상을 미리 짐작하고 짚어 내어 보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이 징조의 의미를 혹시, 징크스, 라고 불리우던 약간은 미신적인 느낌으로 잘못 자리 잡게 되면 어쩌나, 하는 노파심도 조금은 있었다. 그러면서 풍수지리학의 의미도 추가되어진다는 느낌도 들었다. 이것은 주변 환경과 마음가짐으로도 연결이 된다는 뜻이기도 한데 이것이 다시 몸이 아닌 영혼의 힘으로까지 연결되어 가는 것이 그저 듣고 넘겨버릴 만한 이야기는 아니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다. 바쁘게 살아간다는 것, 정신없이 살아내던 삶과 일상이 내 영혼에게는 아주 나쁜 영향을 주고 있음을 이 책에서 강하게 받을 수가 있었다. 동시에, 정신없던 시간들 속의 나를 되돌아 보게 했고, 내 영혼의 너덜너덜해진 모습이 일시적으로나마 측은하고, 주인 잘 못 만난, 아니, 주인이 잘 못 생각하여 늘상 바쁘게 생각하고 정신없이 살면서 내부의 빛인 영혼을 너무나 돌보지 않았음을 다시 생각하게 했다는 점에서 나에게는 매우 고무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다시 깊이있게, "운명이란 무엇이고 징조는 어떻게 발생하는가?", 그 원리를 다루고 있는 부분에서는 미래와 시간 개념을 이야기 하면서 우주와 삼라만상, 영혼이 느끼는 시공간, 그리고 운명 같은 원리를 단순하게 설명해 준다. 주역의 궤도 각 장 마다 실례를 들어 함께 설명해 주고 있어서 흥미로움도 느꼈다. 풍수도 연관지어 인간의 운명도 트인다는 것과, 일상과 갑자기 발생한 어떤 사건들이 어떻게 연관되어 지는지, 예를 들어, 옷을 잘 구입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사람을 만나면서 운이 트여 나가는 과정, 실패를 크게 하였어도 다시 운이 트이는 과정 등 각가의 예들도 재미있게 읽어갈 수 있었다.

마지막 장에서, "징조를 해석해 운명을 바꾸는 법", 인상깊은 구절 한 번 소개해 볼까 한다. 아마 동감하실 독자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186-187 쪽 : "요동치는 영혼을 쉬게 하라."

시간이 너무 없다는 것은 재난에 대해 무방비란 뜻이다. 사람이 여유를 가지고 쉬고 있을 때, 그저 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영혼에게 자유를 주어 사방(우주 끝까지)을 살피게 하고 운명을 감독하게 하는 것이다.>

삶을 관찰하는데에 눈을 좀 더 돌리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