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공부법 - 투알못도 부자로 만들어주는 책 읽기
이재범 지음 / 일상이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총 4부로 이루어진 이 책의 목차를 보고서 첫 눈에 읽고 싶다는 마음이 솟아날 정도의 내용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핑크팬더", 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에 연재를 해 오던 저자가 경제, 투자 관련 독자를 위해 추려낸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투자를 하려해도, 경제 공부랍시고 여태 경제 신문하나 변변하게 읽어 오지 않았던 독자들에게는 어디서 어떻게 경제 공부를 할 것이고 나아가 투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잡을 수 있을까, 막연할 수 있다. 눈 앞에 가득 부동산, 주식 투자 관련 책들이 널려 있어도 어떤 책 부터 읽어 볼까, 이 또한 쉽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에 <부의 공부법> 이라는 책은 50권 정도를 추려서 그 책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니 이 책 한 권으로 50권 정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되는 것이다.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고, 한 권 한 권 모두 다 읽어 낸 독자에게는 이 책 한 권이 저자의 독서 기록 쯤으로 여겨질지도 모르겠다. 간략하게 저자를, 내용을 소개하면서 어떤 부류의 책인지 짐작하게 한다.

"부자가 되려면 마인드부터 바꿔라."

돈공부를 시작하기에 앞서 어떤 마음가짐과 사고방식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 부자들과 돈의 원리에 대해 설명한 책들을 모아 두었다.

"부자가 되려면 돈 공부부터 시작하라."

누구나 이런 생각으로 이 책을 읽으려고 시작했을 것 같다. 돈 공부가 대체 무엇이기에 어떻게 해야 하고 어떤 결과를 얻어야 경제 돌아가는 원리와 흐름을 이해할 수 있을까, 갈증을 가진 독자가 읽고 싶어할 부분이 될 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투자책 정도는 어느 정도 시작을 하였기 때문에 환율과 이자에 대한 부분을 소개한 책들이 새롭게 눈에 들어왔다.

"금융투자,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라."

대부분이 주식 투자 관련 책들이다. 아직도 애매한 부분은 채권인데 어떤 부분을 좀 더 봐야겠다는 부분도 알게 해서 좋았다. 그저 아무런 생각도 없이 채권 관련 책 한 번 읽어 보라고 덥썩 손에 쥐어 줬다면 내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고 있었던가, 파악도 쉽지 않았을 것인데 주식과 채권을 같이 두어 소개한 책들의 나열 속에서 채권을 좀 더 공부해 봐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했으니 이 또한 좋은 점이라 생각 들었다.

"부동산 투자, 공부한 만큼 성공한다."

경제 공부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겠지만 여전히 어렵기도 하다. 왠지 시대의 흐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책도 부분적으로 보이긴 했지만 그 만큼 부동산의 흐름이 빨라지고 변화가 심하였다는 느낌이 앞섰기에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다.

저자가 정성스레 소개해 놓은 책들을 통하여 어떤 부분을 향해 공부를 해 갈 지, 또 어떻게 흐름을 따라가야 할 지 잡아 줄 수 있는 길잡이 역할도 단단히 해 줄 책이다. 저자가 책읽기를 통하여 건져 올린 부자와 돈의 의미는 이제 새로 시작하는 독자에게도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