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 비밀수첩 - 한국에선 가치투자 하지 마라! 이는 허상에 투자하는 것이다
손대식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2018년도 1월에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부동산과 주식이 2020년 혹은 2021년 5월까지 급등할것이라고 예측했다. 중간에 코로나라는 악재가 터져 2020년 증시가 중간에 급락하긴 했지만 2021년 1월 현재로 보면 그의 예측의 거의 맞았다고 볼수있다. 코스피는 3000, 코스닥은 1000을 넘었고 서울의 왠만한 집값은 두배에서 세배는 족히 올랐다. 이 책의 예측대로라면 이제 주식과 부동산의 버블은 꺼지기 시작해 우리나라는 누적된 부채와 인구감소로 인해 10년이상 지속될 디플레이션 시대가 시작될 것이다. 집값폭등에 따른 가계 부채뿐 아니라 코로나로 위축된 경계를 지탱하기 위해 정부도 많은 빚을 지게 되었다. 그 빚은 앞으로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을 것이고 실물경기 악화에 따른 청년실업률 증가와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감소의 속도는 더 빨라질 것이다. 그러면 이 책에서 예측한 디플레이션은 정말 오게 될것인가?
 이 책에서는 인플레이션 시기와 디플레이션 시기에 따른 투자방법을 각각 알려주고 있는데 그대로 하면 진짜 돈을 벌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하지만 나는 빚까지 내서 주식을 사는 이분과는 전혀 성향이 달라서 완전 쫄보이다. 그래서 아직도 나는 주식을 사본적이 없다. 앞으로도 잘 모르겠다. 어쨌든 이 책에서 주식 거래 타이밍으로 강조하는 것은 기조반전일과 삼선전환도이다. 
저자는 디플레이션 시대에 투자해야할 분야로는 국채와 맥쿼리인프라를 권하고 있다. 
투자는 타이밍이라는 말이 맞는것 같다. 그 타이밍이라는 것을 잘 모를때는 그냥 아무것도 안하는 것이 차라리 낫다는게 나의 지론이다. 그래서 나의 재테크 방법은 빚 안지고 절약하고 가진것에 만족하는 마음을 갖는 심테크이다. 나도 돈버는 고속도로에 올라타고 싶지만 운전하는 방법도 모르는데 무작정 고속도로에 올라탔다가는  너무 위험하기때문에 일단 운전을 배우고 도로연수도 받은후에 고속도로에 올라타든가 해야겠다.
다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돈버는 고속도로가 있다니까 뭔가 흥미진진하긴하다. 
그런데 이 책도 내가 최초의 리뷰자라는 것이 조금 걱정되긴한다. 부자되는 고속도로가 맞긴한건가?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ally767 2023-12-03 17: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구매 망설였는데 자세한 후기 도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