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허즈밴드
김류현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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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의 유골을 뿌리기 위해 뉴욕으로 갔던 여자는 처음 만난 남자로 인해

그곳에서 잊지 못할 마법 같은 하룻밤을 보낸다.

그리고 감쪽같이 사라진 남자.

몇 달 후 뉴욕 출장에서 다시 그를 찾다 실패하고 돌아온 인천공항에서

뉴욕에서와 전혀 다른 모습의 그 남자를 다시 만났다.

뉴욕의 호텔, 레스토랑

그리고 한국의 2층 주택, 직장, 론칭 준비 중인 레스토랑 등

뉴욕과 한국을 오가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주인공들은 자꾸 일이 꼬여가고, 오해받고, 헛소문으로 고생하고,

사고와 기억상실.. 온갖 고생을 다 하는 초반,

서로의 진심을 깨닫고 그를 위해 나의 소중한 것을 포기하며,

그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중반,

하나둘씩 오해가 풀리고 퍼즐이 맞춰지고,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다시 연결되면서 해피엔딩?

운명 같은 만남이지만 엄청나게 얽히고설킨 복잡한 관계

읽을수록 답답하고 화가 나기도 했지만,

하나씩 밝혀지는 과거와 차근차근 풀어가는 오해,

모두가 만족스러운 결말까지, 드라마 같았다.

흔한 로맨스지만 역시나 재미있는 로맨스.

주인공 직업도 그렇고 레스토랑 배경이 있다 보니 음식도 많이 나왔는데,

머릿속으로 음식을 만드는 재주는 없었지만,

설명만 읽어도 침이 고이고,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졌다.

밥 한 끼로 연결되고, 밥으로 갈등하고, 밥으로 해결되는

지극히 한국적인 내용도 반영되어서

따뜻하고 공감되고 감동(?)도 있었다.

작가님의 드라마 "스위치"도 재미있게 봤지만,

그때는 로맨스보단 사건 보는 재미로 봤었는데,

이번에는 대놓고 로맨스라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게 읽었다.

요즘 추리, 미스터리를 읽다가 오랜만에 로맨스를 읽어서 그런지

더욱 재미있고, 집중하게 되었다.

다음 작품은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하고 기대된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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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의 세계 - AI 소설가 비람풍 × 소설감독 김태연
비람풍 지음, 김태연 감독 / 파람북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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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세계 최고 수준의 AI 장편소설.


AI 작가의 데뷔작이자 그 배경이 소설의 내용이 된 듯싶다.

소설 속 AI 소설가 '접니다' 가 비람풍이 되고, 'K 소설가'가 김태연 소설 '감독'이 되어

첫 AI 소설가 데뷔까지의 과정이 소설이 된 소설.

(이 소설이기에 소설 감독이란 표현이 가능하겠지?)


사실 누가 주인공인지 정확하게 모르겠다.

이미지, 이금지 자매인지, 사라진 삼촌인지, 아니면 이 소설을 만든 이무기인지..

등장인물의 직업군이 의사, 수학자, 천체물리학자, 교수, 연구원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인지

수학, 과학뿐만 아니라 의학, 고문화재, 역사까지

다양한 전문 분야를 두루두루 다룬다.


평소에 관심 있던 수학, 코딩 부분이지만 디테일하고 깊이 있는 내용이 나오니

약간의 거부감이 들기도 하면서 신기하기도 했다.


가장 신기했던 부분은 감독이 처음 작성하고 뼈대를 잡은 부분과

AI 작가가 쓴 부분이 구별되지 않을 만큼 매끄러운 연결이다.

전문 지식을 뽐내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한 명이 쓴 듯 자연스럽다.


두 번째는, 내가 읽었던 책 중 가장 긴 작가(감독) 후기이다.

50여 쪽에 달하는 길고 긴 후기에 제작 과정이나 뒷이야기가 담겨 있어

본문의 연장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실제 작가 후기는 '감독의 말' 정도가 맞는 것 같다.

그리고 역시 길었던, 주석, 후설, 부록이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는데,

시쳇말, 신조어 등으로 표현된 요즘 언어였다.

한글, 한국어를 이렇게 잘 표현하다니.. AI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며 이런 단어를 알다니.. 신기했지만,

스몸비, 1도 없다, 답돌이, 뇌피셜 등을 비롯해 전문 용어만큼 다양한 신조어들이

약간의 거부감도 들고 흐름을 방해하는 느낌이 들었다.

요즘 이런 말을 사용하는구나, 이런 말도 있구나, 싶으면서

코로나 시국까지 반영되어 아주 현실적인 부분이긴 했다.


개인적으로는 소설이 하고 싶은 이야기가 뭔지, 소설의 전체적인 내용이 뭔지,

잘 파악이 안된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AI 소설가, AI 소설에 너무 편향되어 오히려 소설 자체로서의 매력을 발산하지 못한 것이 아닌지 아쉽다.

아직 AI 소설가의 소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한 편의 소설이 있고, 그 소설이 만들어지게 된 배경, 후기, 감독판의 느낌이 들어 아쉬운 마음이 크다.



정말 AI가 글을 쓰는 게 가능할까?

정말 이걸 AI가 쓴 게 맞을까?

어디부터 어디까지, 어떻게 쓴 걸까?

끝없는 궁금증이 생기고 신기하면서 무섭기도 했다.

AI이기 때문에 전문 내용을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감정적인 부분을 표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소설을 보면.. 전혀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이러다... 로맨스 소설도 나오는 게 아닐까?



AI와 바둑 두는 것만으로도 너무 신기했는데,

AI 소설가의 소설을 보다니.. 경이롭다.

내가 사는 동안 AI가 얼마나 더 발달할지,

지금부터의 세계가 궁금해지는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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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문디 언덕에서 우리는
김혜나 지음 / 은행나무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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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가 기대하는 삼십대의 안정적인 모습,

하지만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겠는 불안과 걱정 가득한 현실.


헌신적으로 사랑할수록 나빠지는 관계,

상처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잘 살기 위해 욕심부리고,

하지만 스스로를 원망하고 저주하게 되는..

인도에서의 수행도 답이 될 수 없는 슬프고 안타까운 현실.


인도의 메이 May 熙, 한국의 정윤희. 케이와의 인연, 요한과의 사랑

주인공의 복잡한 마음이 반영되듯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약간은 복잡하게 전개된다.


불같이 타오르는 사랑이 아닌 잔잔하게 흐르는 물결 같은 편안한 사랑을 하길 원하던 주인공은

과연 본인의 의지대로 그런 편안한 사랑을 했을까?

내가 본 요한은 몸이 불편할 뿐 좋은 사람이 아니라,

마음도 아프고, 주변인까지 아프게 하는 사람이었다.

어떻게 이런 사람에게 이런 대우를 받으며 연애를 지속했는지 의문스러울 만큼

바보처럼 헌신하며 사랑한다.


내가 삼십 대이기 때문일까,

주인공이 나와 비슷하다고 이입했기 때문일까,

대부분의 의견에 동의했고, 공감되는 부분 또한 너무 많았다.

특히 "17"은 내 생각을 옮겨 적은 듯했다.


삶, 존재, 관계, 진실,, 그리고 나에 대해서

미궁 같은 삶 안에 갇혀 살기 위해 발버둥 치고, 숨쉬기 위해 노력하는

요즘의 우리들 모습 같아 안타깝고 슬프고 속상했다.

내면을 수련하기 위해 시작한 요가에서마저 분노를 느낀다면,

이제 뭘 할 수 있을까?


표지도 그러했고, 30대의 사랑 이야기, 로맨스를 생각하고 읽었는데,

약간 어둡고 매우 현실적인 이야기를 읽어버렸다.


개인적으로는 좀 씁쓸한 마음이 남아 책을 다 읽었음에도 자꾸 아쉽다.

인도의 차문디 언덕, 스리칸티쉬와라 사원.. 궁금한 장소이다.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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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수성펜으로 그리는 환상적인 풍경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2
오유영(오유)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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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연말에 사 둔 플러스펜도 있고, 좋은 기회가 생겨 도전해 봤는데,

역시 만족스럽진 않지만, 이전 작품(?)들보단 좋았다.

장점

1. 영상 클래스 QR코드

책으로만 보고, 글로만 배우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작가님이 하시는 걸 보고 따라 하는 수준이지만,

글을 보고 혼자 할 때보다 쉬워 보이고, 막막함이 조금 사라진다.

팁이나 주의점도 종종 나온다.

2. 컬러링 스케치북

작은 사이즈 수채 패드가 품절이라 집에 있는 종이를 종류별로 구비하여 시도해봤는데,

작가님 말씀처럼 적당한 종이가 있다.

수채 패드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바로 따라 해볼 수 있어 좋았다.

여기에 해보고 나중에 수채 패드도 구입해서 연습하면 더 좋을 듯!

3. 쉽고 빠른 완성

나처럼 재능 없는 친구도 쉽게 시작하고, 쉽게 그리고,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다.

빠른 시간에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쾌감도 느껴지고 신난다.

(주말에 방에서 사부작 거리고 있는데, 동생이 보더니...

"누나는 취미생활을 5분만 해?" 라고 했다...;;)

4. 시간, 장소 상관없이 가능

퇴근 후, 점심시간, 주말 등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집뿐만 아니라 카페나 사무실에서도 가능할 것 같다.

나는 남이 볼까 부끄러워 숨어서? 하고 싶었지만,

도구가 많이 필요치 않으니 외출 시 가볍게 들고나가서 외부에서도 할 수 있다.

5. 똥 손도 가능

나도 했다. 똥 손 할 수 있다!!

단점 같은 주의사항

1. 종이는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것!

책에도 쓰여있지만, 패드 째 사용하는 건 비추다.

아무래도 물을 사용하다 보니, 쭈글쭈글(나만 그랬나;;) 해지고,

뒷장에도 영향이 갈 것 같다.

2. 물 양 조절

물 많이, 조금, 살짝,,

아무래도 각자가 생각하는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나는 많이라고 생각했지만, 부족할 수도 있고,

살짝이라고 생각했지만, 넘칠 수도 있다.

주의해서 조절하다 보면 비슷해지긴 하니 여러 번 도전할 것!

3. 자괴감 주의

처음에 몇 장 도전할 때는

"아.. 역시 이런 것도 재능이 있어야 해, 난 미술적 감각이 없어.

똑같이 따라 하는 거 같은데 내 건 왜 이래?"

이런 생각들뿐이었다.

이런 생각 금지!

나는 워낙 똥 손이라 작가님 작품과 내 것이 비슷하지도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멀~리서 살~짝 보면 뭐 얼추 잘 따라 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주말에 몇 장 도전하면서

"역시 이런 건 타고나야 해, 감각이 있어야 해, 따라 하는 것도 못하네, 난 안되는 건가"라는 생각과

"난 이제 시작했잖아? 처음이잖아? 똥 손이 이 정도면 잘했지."라는 생각이 공존했다.

같은 레시피로 만든 요리가 다 같은 맛을 낼 수 없듯이

같은 과정을 거쳤다고 모두 같은 완성품이 나오지는 않는다.

샘은 전문가이고, 나는 쌩초보다. 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내가 못하는 건 당연하고, 하다 보면 늘(수도 있)겠지.라고 생각하니,

이상해 보이지만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뭐 그랬다.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일이 많아진 요즘,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 추천!

똥손들이여,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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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향적 직장인, 길을 찾다 - 조용하지만 강한 힘을 깨우는 비밀
이태우 지음 / 미래와사람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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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향적이고 소심한 성격을 바꿀 수 없으니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여

외향 중심의 사회에서도 내향인으로 인정받는 직장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책.

모두가 외향적일 필요도 없고, 외향적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도 없다.

내향적인 사람이 틀린 게 아니라, 우린 모두 다른 것이고, 내향적인 사람도 모두 같지 않음을..

다름을 인정하면 편하다.

나는 자존감이 높고 회복력이 빠른 편이라

내향적임에도 큰 스트레스 없이 직장 생활을 했지만

발표나 회의가 많은 직장이었다면 자존감이 낮아지고 힘들었을지도 모르겠다.

MBTI가 유행? 하면서 나도 여러 번 테스트를 해봤는데 할 때마다 약간 다른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늘 변하지 않는 건, ISxx였다. 나는 내향적인 사람이다.

책에 나오는 발표 시간이 괴롭고, 회의 시간에 머리가 하얗게 되고,

때론 직장 동료와의 시간이 불편한 내향적인 직장인 그게 바로 내 얘기였다.

읽으면서 신기했던 부분이 있었다.

시작도 그러했고 읽는 동안도 나는 내향적인 사람에 기준이 맞춰져 있었다.

하지만 나는 계획적인 사람이 아니다.

계획을 세우긴 하지만 지키지 못한다는 걸 알고 계획도 잘 세우지 않는다.

발표나 회의는 어렵지만 일할 때는 외향적인 사람의 성향과 비슷하다.

역시 사람은 모두 다르다.

3편. 조용하지만 강한 힘 발휘하기. 부분은

인생 설계하는 능력, 독서하는 법, 문제 해결 방법, 글 쓰는 방법, 보고서 작성법, 대화 팁 등

내향적인 사람이 아니어도 직장 생활과 사회생활을 할 때 도움 되는 내용이 많았다.

내향적인 직장인들이 본래 내향인의 장점은 키우고

팁들을 차곡차곡 다지고 되새기면서 강한 내향인으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면 좋겠다.

외향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거나 변화를 위하여 투자하는 시간을

내향인으로서 강점을 키우는 데 사용하면 나의 인생에 더 도움 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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