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니타 저염식 다이어트 레시피 - 소금 1g 감량으로 체중 10kg 감량하는
타니타 지음, 지희정 옮김 / 어바웃어북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있을지라도 건강과 직결된 문제에 무감한 현대인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은 소아에서부터 성인병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고, 아는 지인 중에는 한창 열정적으로 일할 나이에 갑자기 이상이 오는 등 질병은 어느때나 찾아올 수 있음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 그런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게 중요하겠지만, 그 중 식생활도 간과할 수 없는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라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어쨌든, 한 가정의 식단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로 매일 먹는 음식들에 좀 더 신경을 써보려고 노력도 해보지만, 귀차니즘이나 응용력 한계로 매번 비슷한 음식들로 식탁을 차려내곤 하는 것을 반성하며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잡을만한 아이디어를 모색하던 중 발견하게 된 참 고마운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전에 만나보았던 <타니타 직원식당>의 후속작으로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저염식 다이어트 레시피를 실은 구성으로 되어 있다.

전작에서도 읽어보며 참 놀랐었는데, 체지방계를 만들어내는 중소기업이었던 그곳 직원들이 이용하는 직원식당에서 놀라운 기적을 이루어 화제가 되었다는 이야기는 참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아닐 수 없었다. 더더욱 건강과 직결된 제품을 만드는 회사이니만큼 직원들 스스로도 점심 한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이 직원식당에 있었음이 더 놀라운 사실 중 하나였던 것 같다.

직원식당이 화제가 되고 직원식당을 일반에 공개하기 위해 레스토랑도 운영한다고 했던 부분까지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지난번 이야기에 이어, 이번에는 본격적인 레시피를 담은 책이 나와서 더 반가웠다.

게다가 저염식이라고 하니 더욱 놀라웠으며, 책 표지에 '소금 1g감량으로 체중 10kg을 감량하는 다이어트 레시피'에 눈이 번쩍 뜨였다.

 

요즘 염분 섭취가 나도 모르게 조금씩 더 늘어난 것 같다는 생각을 하던 중이었다. 짠 맛에 길들여져서 아직 어린 아들도 짠 음식을 아무렇지 않게 먹는 모습을 보며 이 책대로 실천해보려고 노력중이다.

채소뿐만 아니라 육류, 생선 등을 활용하는 방법도 다양하고 염분을 모두 기록해 놓아서 그대로 만들어 보면 염분도 줄이고 칼로리도 500Kcal를 넘기지 않는데도 푸짐한 느낌을 주는 메뉴들 뿐이라 덜 먹고 배고픈 다이어트가 아니라 포만감도 적당히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일본식이지만 간을 강하게 하지 않는 일본 특유의 요리법에 고춧가루나 염분을 고려한 우리의 장으로 간을 해보아도 활용 패턴이 늘어날 것 같은 다양한 메뉴에 좋은 힌트를 많이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이 책처럼 활용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식단을 꾸려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