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왕이 되는 논리 관찰 퀴즈 100 창의왕이 되는 퀴즈 100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창의력, 관찰력, 논리적인 사고방식 등등이 쉽게 쑥쑥 자라주면 얼마나 좋을까. 엄마가 생각하는 아이의 그러한 부분들이 사실 다소 과소평가 되거나 과대평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전문가가 아니므로 주관적인 평가가 대부분인지라 더욱 그런 것이겠지만 말이다. 내 아이 똑똑하고 창의력있게 키우고싶지 않은 부모는 아마도 없을 것 같다. 그렇다고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남다른 비법을 터득하여 아이 스스로 다양한 능력을 갖게 하는 것도 참 어려운 일. 강압적이거나 피동적이 아니라 자발적인 참여로, 이왕이면 놀이감각으로 하면서 창의력 등이 절로 자란다면 아마도 더 바랄 것이 없을 것 같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학교생활에 적응중인 요즘은 하루가 후딱 지나가는 것 같다고 말하곤 하는 우리 아이. 좀 더 다양한 활동을 해주고 싶은데 시간이 제한적이라면 아이 스스로 보면서 즐겁게 활용할 수 있는 요런 구성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 속에는 재미난 삽화를 통해서 스스로 보기에도 즐거운 구성으로 되어 있어 우리 아이는 참 좋아했다.

앉은 자리에서 지문을 읽고 스스로 척척 손으로 짚어가며 재미있게 풀어보았다.

다양한 활동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는 구성인 것 같다.

차근차근 난이도를 높여가며 할 수 있어 좋고, 한글을 읽을 수 있는 정도의 유아들부터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퀴즈 속에 질문을 따라가며 그림에서 잘못된 곳을 찾아보거나 범인을 찾아보는 등 아이들에게 관찰력은 물론 그림을 통해서 창의력도 키워볼 수 있는 구성으로 재미있게 구성된 느낌이 들었다.


그림에서 잘못된 곳을 찾아보거나 논리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퀴즈도 다양하고, 아이들의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일화를 바탕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서 책을 보고 난 후에 주변 관찰력도 생길 것 같은 기대감도 들게 하는 참 좋은 구성이다.

무엇보다 아이가 스스로 보면서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서 마음에 쏙 든다. 흥미를 유발시키면서도 즐겁고 유익한 구성이라, 앞으로도 시리즈로 계속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