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100마리 나뭇잎 100장 - 가을 나뭇잎으로 배우는 숫자 0부터 100까지 자연이 키우는 아이 4
노정임 글, 안경자 그림, 바람하늘지기 기획 / 웃는돌고래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는 특히 유아 시기부터 숫자에 무척 관심을 많이 보였던 것 같다. 그래서 숫자 관련 그림책들도 잘 보았고 관심있어 하는 것 같았다. 지금도 큰 숫자들은 좀 헛갈리긴 하지만 숫자에 관련된 부분은 학습지로도 꽤 잘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면 어릴 적 그림책으로 숫자놀이를 하게 해주었던게 효과를 보았던 것도 같다.

숫자에 관련된 그림책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세어볼 수 있는 그림책들도 많이 있겠지만, 이 그림책은 좀 더 특별한 구성이 눈에 띄었다.


바로바로 숫자를 1부터 100까지 세어보는 것 뿐만 아니라, 각각 다른 가을 나뭇잎 단풍들을 하나하나 관찰해 볼 수 있는 재미난 구성이라는 사실이다.

단순하게 숫자만 나열한 구성이라면 금새 흥미를 잃을 것 같았는데, 개미들이 나뭇잎을 날라온다는 설정이 재미를 더해준다.

특히 처음에는 먹이에만 관심있던 99마리 개미를 움직인 꼬마 개미의 모습을 통해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을 관찰하거나 살펴볼 수 있는 그런 관찰하는 힘도 은연중에 길러주는 그런 구성이 아닐까 한다.

가을이 되어 다양한 색깔로 물든 나뭇잎을 관찰하던 꼬마 개미의 말을 들어준 할머니 개미와의 대화도 재미있다.

그리도 중간 부분에 꼬마 개미가 나뭇잎인줄 알고 날라왔던 것들이 나뭇잎이 아니었다는 부분도 위트가 더해져 '나뭇잎'을 찾아보는 개미의 모습을 통해서 숫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뭇잎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구성인 것 같다.

하나하나 나뭇잎과 이름이 붙어 있어 관찰해보는 재미도 있고 한창 주변 화단에 많이 볼 수 있는 나뭇잎들부터 처음 접하는 다양한 이름의 나뭇잎까지 찾아보며 활용하기에도 좋은 구성인 듯 하다. 모양도 색깔도 조금씩 다른 수학의 개념을 강조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과 함께 나뭇잎 관찰하며 1부터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각기 다른 나뭇잎을 찾아서 모아보고, 숫자도 세어보고 관찰해보아도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