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천연팩 -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뻐지는 뷰티 솔루션
이경진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피부가 점점 더 칙칙해지고 무엇보다도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 요즘이다.
사실 그렇다고 해서 건성피부도 아닌, 복합성 피부인데도 계절이 바뀌어 아무것도 안 발라도 너무 당기거나 하지 않는 계절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요즘 내 피부는 전보다 부쩍 건조함을 느끼는 것 같다.

 

그만큼, 수분량이 부족해서인가 싶어서 수분크림을 따로 쓰고 있는데도 좀처럼 나아질 것 같지 않아 고민중이었다.

수분 팩을 해보았는데 일시적으로 좋아지긴 했다. 그런데 시판 수분팩은 꾸준히 해주기엔 가격도 가격이지만, 화장품 전체가 그렇듯 성분에도 신경이 좀 쓰였다. 이왕이면 천연 팩이면 더 좋을 것같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방법을 몰라 그냥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참 좋은 책을 만난 것 같다.

 

이 책 <사계절 천연팩>은 일단,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재료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팩을 하려고 해도 그 계절이 아니면 얻을 수 없는 재료가 들어가거나 하면 일단 포기하게 되는데, 계절에 따라서 얻을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선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각각의 계절에 걸맞는 팩을 그때그때 만들어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다.

 

우선 책의 처음에서는 책 속에 등장하는 팩의 재료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정보부터 알려준다.

이 부분이 참 중요한 것 같다. 사실 뭔가 해보려고 해도 재료를 어디서 구입하면 되는지 알기 어려우면 일단 주저하게 되니까 말이다.

 

그리고 팩을 만들기 전에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먼저 소개한다.

그런 다음 한가지 한가지 소개하는데, 각각의 재료의 분량이라던가 만드는 방법이 글로만 소개되어 있는게 아니라, 음식 레시피처럼 만드는 과정 샷이 사진으로도 소개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각각의 재료를 가지고 천연팩을 만들때, 물론 한번 만들어 몇번에 걸쳐 쓸 경우의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지만, 오래 두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방부제 같은 성분을 빼고 쓸 수가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재료도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는 재료들이 많고, 종류도 다양하고, 책 윗면에는 <추천 피부>와 <사용 횟수>, <사용 기간>이, 그리고 아랫부분에는 <사용 방법>과 <보관 방법> 등이 꼼꼼하게 나와 있어서 활용하기 좋게끔 구성이 되어 있다.



뒷 부분에는 족욕 소금이나 딥클렌징 오일 만드는 법까지 나와 있어서 시판 화장품이 피부에 맞지 않거나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어 쓰고 싶을때도 유용한 정보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는 느낌이다. 얼굴 뿐만 아니라 헤어팩에서 족욕까지 정말 책 제목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예뻐지는 비법을 고스란히 담아 놓은 듯 하다. 요즘 시즌에 꼭 필요한 아로마 버물리는 아이랑 유치원에서도 만들어 봤는데 이 책에도 나와 있어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앞으로도 이 레시피를 활용해서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한다. 만들기 간편해서 활용하기도 좋고, 이왕이면 천연 팩이랑 천연 재료니 몸에도 좋은 것 같다.

 

<책 속 이미지의 저작권은 원작자와 해당 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