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난 도망갈 거야 I LOVE 그림책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지음, 신형건 옮김, 클레먼트 허드 그림 / 보물창고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가끔 숨바꼭질을 하듯, 자신의 엄마 품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때가 있는 것 같다.

나도 어릴 적에는 가끔 상상 속에서 엄마 품에서 떠나 숨어버릴까? 하는 상상을 해보곤 했다. 결국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지만, 떠나고 싶었던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고, 알수 없이 그런 마음이 드는 때가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의 아기토끼처럼 말이다.

 

유명한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작품을 옮긴 책이라서 기대가 많이 되었었다.

그런데, 표지의 사랑스러운 엄마 토끼와 아기 토끼의 모습을 보고나서 책장을 넘기다보니, 흑백 톤의 그림이 눈에 띄였다. 흑백의 그림들 뒤로 컬러 그림들이 눈에 들어오는 독특한 구성이었다.

 

도망가고 싶어하는 아기토끼. 그런 아기 토끼를 사랑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며 이야기했을 법한 엄마의 대화가 재미있으면서도 때로는 놀랍다.

"엄마 난 도망갈거야"

"네가 도망가면, 난 쫓아갈거야. 넌 나의 귀여운 아기니까"

"엄마가 따라오면, 난 시냇물로 가서 물고기가 될거야. 그리고 헤엄쳐서 도망갈거야"

"네가 시냇물로 가서 물고기가 되면, 난 낚시꾼이 될 거야. 그리고 널 잡을거야"...

 

이런 식의 대화들이 주욱 이어지는 책이다.

각 이야기들마다 엄마 토끼가 아기 토끼를 잡으러 가는 모습을 컬러로 담아내고 있었다.

정말로 특이한 책이라는 생각이 이 책을 보고난 첫 느낌이었다.

제목 뿐만 아니라, 내용도 정말 특이하고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만의 독특한 세계가 느껴졌다.

 

사랑스러운 아기 토끼가 도망 간다고 하면, 엄마는 어디든 쫓아가겠다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단순한 이야기지만, 엄마 토끼의 무족건적인 사랑도 느껴지는 내용이었다.

사실, 낚시꾼이 되어 잡는다는 처음 표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뒷면에 갈수록 엄마의 애정이 담긴 엄마의 마음을 잘 담아내고 있었다.

특히, 마지막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엄마가 곡예사가 되면 아기 토끼는 작은 아이가 되겠다고 하자, 엄마 토끼는 그 작은 아이의 엄마가 되어 두팔로 꼭 안아줄거라는 말.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 아기 토끼가 그대로 남아 있는게 좋겠다는 이야기가 참 사랑스럽게 느껴졌다.알록달록 화려한 그림책만 보다가, 흑백 톤의 펜으로 그린 그림을 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었다.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나서, 아이를 꼬옥 껴안아 주었다. 아이가 투정을 부릴 때면, 이 책을 가끔 꺼내서 보여주곤 하면 좋을 것 같다. 엄마의 사랑을 마음껏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책이라서 엄마의 품 안에서 아기 토끼처럼 한껏 투정도 부려보고, 또 한껏 엄마의 사랑을 느껴보는 시간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