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에게 주고 싶어요
알리스 브리에르 아케 지음, 김현좌 옮김, 셀리아 쇼프레 그림 / 봄봄출판사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아이의 엄마가 되어, 아이들에게 엄마란 어떤 존재일까 가끔 생각해보게 된다.

아이와 하루종일 붙어 있으면서 먹이고 입히고 놀아주고 사랑을 주는 그런 존재에서, 아이가 자라면서 조금씩 엄마의 손을 덜때가 되면 사실 언제 이렇게 컸나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편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살짝 아쉽기도 한게 또 부모의 마음인 것 같다.

 

그런데 아이 입장에서 보면 엄마란 어떤 존재일까?

이 책 한 소년의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엄마는 참 행복한 엄마인 것 같다는 생각이 물씬 느껴졌다.

 

워낙 작은 아이였을까. 이 책 속 피터는 키가 작은 아이다.

그런 키작은 소년 피터는 사랑하는 엄마에게 아주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어한다.

엄마가 주는 사랑에 걸맞는 아주 큰 선물을 생각한 피터는 하늘의 달을 따서 엄마에게 주려고 마음먹는다.

 

하지만 아주 작은 소년인 피터에게 커다란 달을 따기란 참 쉽지 않은일.

몇번이나 좌절한 피터는 방황하지만, 결국은 자신을 도와주려는 이웃 사람들의 마음을 받아들이고 도움을 받아서 마침내 아주아주 커다란 달을 따서 엄마에게 선물하게 된다.

 



작은 소년 피터가 달을 따기까지의 과정이 아주 잘 표현된, 그림을 보며 그 속에 담긴 내용을 이해하기에 참 좋은 그림책이었던 것 같다.

피터에게 엄마는 아주 큰 사람이었고, 또 엄마의 사랑은 아주 커다란 하트로 표현될만큼 아주아주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었음에 틀림없을, 그런 느낌의 그림이 참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아주 작았던 피터가, 혼자서 해결하려고 해보다가 점점 주변의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아서 달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이 잘 표현되어 있었던 것 같다.

엄마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피터의 노력과, 그 노력을 함께 이루어준 이웃사람들의 마음에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도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이 참 잘 전달되었을 것 같다. 무엇보다 피터의 크기와 사랑의 크기, 엄마와 달의 모습 등이 독특하면서도 잘 표현된, 그림이 참 마음에 드는 책이었다.

 

 

<작은 독후활동>

책을 읽고 나서 엄마에게 달을 선물하겠다고 하던 우리 아들.

아주 작은 피터의 이야기를 통해서 하늘 높이 달린 달은 따지 못했지만, 책 속 이야기를 생각하며 달을 그리고, 종이접기로 하트를 접어서 선물해주었는데 정말 감동이었다.



아이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줄 수 있는 엄마라서 참 감사했고, 엄마의 사랑을 기억하는 우리 아이라서 흐믓했던 참 좋은 그림책과 마주하는 시간이었다.

 

 <책 속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출판사와 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