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월드 큐 9 - 꿈을 위한 노력, 석세스Q 두뇌월드 큐 9
이수겸 글, 비타컴 그림 / 소담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는 학습 만화라는 구성이 참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요즘은 학습만화가 참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구성으로 눈을 즐겁게 하면서도 만화라는 장점을 잘 이용하여 내용도 쏙쏙 이해가 되면서 즐겁게 읽어볼 수 있는 책들이 참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시리즈로 구성된 <두뇌월드 큐>는 학습 만화 구성으로 된 재능 계발을 담은 국내 최초의 재능계발 학습만화라고 한다. 지금까지 학습적인 요소를 가미한 학습만화들이 많이 등장했다면 다소 차별화된 구성이 아닐까 한다.

 

이번에는 제 9편으로 이번에는 <꿈을 위한 노력, 석세스Q> 라는 제목으로 그간의 스토리는 잘 모르겠으나 어쨌든 모든 오해가 풀리고 다시 평온을 되찾은 우주에게 새롭게 도전하게 된 것이 바로 학생 부회장 선거 출마!

 



마침, 교장 선생님의 아버지를 도운 일로 교내에서 소문이 자자하고 아이들 사이에서도 주가가 한껏 올라간 우주에게 아라는 자신감도 키우고 석세스Q를 위기에서 구해낼 절호의 기회라며 학생 부회장 선거에 출마하도록 권유한다. 한편, 축구 부원들과 다른 친구들까지도 기꺼이 돕겠다고 나섰고 많은 학생들의 지지에 힘입어 우주의 당선이 유력해지지만, 우주의 영원한 라이벌인 비호가 선거에 출마하면서 긴장감과 불안감이 고조되는데.....

 



 

우주에게 벌어지는 누명과 그를 풀기 위한 도전 등으로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함과 몰입하게 만드는 스토리 구성도 재미있어 보이고, 캐릭터도 독특하여 즐겁게 읽어볼 수 있는 구성이다.

게다가 부회장에게 필요한 자질과 아이들을 위한 선거 공약이라던가 부회장으로 출마한 아이들의 선거 절차 등도 눈여겨 볼 수 있다. 또한, 석세스Q를 통해서 컴퓨터 박사로 이름을 널리 알린 안철수님도 등장을 하여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메시지를 소개하고 있으며, 진정한 성공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도 될 것 같다.

특히 요즘은 공부만 잘하면 다 된다는 식의 위험한 생각들도 만연하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공부만 잘 한다고 모든 것이 다 용납되거나 용서되는게 아니라는 것과 자신 안에 내재되어 있는 재능을 발견해내서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8권에서는 대인관계에 대해서 실천해 볼 수 있었다면 이번 편에서는 성공을 위해서 어떤 노력들을 해야할까 찬찬히 생각해 볼 수 있는 책 뒷면의 <나의 석세스Q>, <내 모습 알기>, <나는 무엇을 잘할까요?>, <나의 친구 관계도 만들기>, <내 친구의 장점 발견하기>,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칭찬하기>, <약속 지키기>, <나의 성공 모델 만들기>의 순으로 차근차근 단계별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이와 함께 우선은 <나의 친구 관계도 만들기>를 해보기로 했다. 친구들 사진을 단체 사진 중에서 오려서 지문대로 붙여보게 했는데, 시간을 좀 두고 그 친구들의 장점을 발견해보고,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책상 앞에 붙여두고 활용해보도록 하려고 한다.

 

가이드북도 별책부록으로 수록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살펴본 후에 뒷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 아이들 재능 계발에도 참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

 

<책 속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출판사와 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