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기 곰돌이 (전15권)
/ 2007년 1월
품절


태어나서 이제 막 돌을 맞이한 유아들에게는 이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첫발을 내딛는 아주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호기심도 왕성하여 만져보고 당겨보고 탐색하며 외부 자극에도 많은 반응을 보이는 이때야 말로 성장발달에 아주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맘때는 이제 조금 글이 있으면서도 아기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도 생활습관에 도움이 되는 책이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만나본 세상모든책의 꾸러기 곰돌이 세트는 1-4세들을 위한 즐거운 그림책이랍니다.
이렇게 예쁜 상자에 15권이 가득 담겨 있는 구성이에요.

'꾸러기 곰돌이'는 지성, 감성, 인성이 결정되는 1세부터 4세까지의 유아들의 성장에 있어 꼭 필요한 내용을 주제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을 반복, 재미있는 동화로 구성하여 유아의 감각 발달은 물론 언어 발달과 사고력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고 하네요.(서지 정보 중에서)

표지 디자인은 좀 밋밋하지만, 책 속 그림은 전혀 그렇지만은 않답니다.
알록달록한 느낌의 책등으로 되어 있어서 우선 꽂아두면 아이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고 사이즈도 아기들 손에 쥐기에 딱 맞는 사이즈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꾸러기 곰돌이의 일상과 친구들을 통해서 인성 면은 물론, 사회성과 발달 단계에 맞는 내용을 토대로 구성이 되어 참 재미있으면서도
이야기를 통해서 사회성과 인성발달, 생활 습관 등에도 도움이 되도록 구성해 놓은 것 같아요

우선 이렇게 아이가 펼쳐 보기에 딱 맞는 사이즈 구성이 좋고, 그림도 캐릭터들이 귀엽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즐겁게 볼 수 있답니다.
너무 단순해도 눈길이 잘 안 가지던데, 이 책은 색감도 좋고, 내용도 유아들에게 읽어주기에 적당한 양으로 부담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반복되는 말도 있고, 의성어, 의태어가 많이 등장해서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서 두뇌발달과 언어 자극을 통해서 언어감각은 물론, 언어 발달과 이해력 등이 발달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내용을 토대로 아이의 습관 향상과 생활 습관 익히기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지성, 감성, 인성 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이러한 부분의 발달 뿐 아니라, 즐거운 이야기를 통해서 한권 한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읽고 있는 요즘이랍니다.

우리 아이에게는 조금 쉬운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4세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특히, 꾸러기 곰돌이와 친구들이 펼치는 이야기는 우리 아이의 일상과도 비슷한 일면이 있어서 거울로 투영해 보는 시간도 되었답니다.
자신의 행동을 책을 통해서 다시 살펴보고, 아! 하고 깨닫는 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돌 즈음부터 만4세까지 주욱 활용이 가능한 점에서 참 좋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돌 즈음의 유아들에게는 다양한 감각과 발달을 위한 첫 단계로 활용하고, 반복해서 읽어주면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책 속 곰돌이와 친구들을 통해서 생활습관은 물론 우정과 사랑, 그리고 나눔과 배려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구성이랍니다. 돌 선물로도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종합 선물같은 책입니다.


<도서 이미지의 저작권은 세상모든책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