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풀 사이언스 7 : 축구 야구 EBS 과학 학습 만화 7
전미화 지음, 정종석 그림, 이순호 감수 / 지식채널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교육과학기술부, 경기도 교육청이 지원하는 ’재미있는 과학 프로그램’ EBS의 과학 다큐 「원더풀 사이언스」가 학습만화로 구성된 지식 채널의 「원더풀 사이언스」 시리즈.

사실 이 시리즈의 책은 좀 낯설지만, 이번에 7권을 먼저 만나보고 반해버린 구성이다. 이번엔 사실 나는 좀 어려워했던 스포츠, 그 중에서도 축구와 야구를 다룬 재미있는 학습만화 구성이다.

 
<도서 이미지의 저작권은 시공주니어(지식채널)에 있습니다>

특히 월드컵과 올림픽에서 우리의 선수들의 활약이 눈부신 근래에 들어 부쩍 관심이 높아진 축구와 야구를 두개로 모아서 소개해 놓은 점이 참 마음에 든다. 사실 알듯 말듯 아리송한 룰까지는 잘 이해를 못하고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아이보다도 내가 더 반가웠던 구성이었다.

그런데 사실 스포츠의 룰 뿐만 아니라,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생활 속의 궁금증을 풀어 가는 과정에서 저절로 기초 과학 지식을 익히게 해 주는 시리즈라서 축구와 야구에 대해서는 물론 그 안에 감추어진 과학의 원리를 익힐 수 있다는 점, 그 발견하는 재미가 이 책의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한다.

 

이번 7권 ’축구 야구’ 편에서는 없어질 위기에 처한 학교 축구부와 어린이 야구단에 주인공 도리, 마리, 알리노가 참여하게 되면서 시작된다. 그리고 아이들이 각각 축구 야구에 숨은 재능을 발견해가고 또 성장해가면서 두 스포츠에 숨어 있는 과학 현상과 원리를 학습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게다가 아이들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스포츠의 두 종목인 축구, 야구를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또 학습만화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진진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도 충분한 매력적인 소재로 구성이 된 점도 마음에 드는 책이다. 특히 내용중에서, 공의 만들어진 원리와 공의 움직임을 통해 기초적인 물리 원리들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운동 경기의 규칙이 어떤 과학적 원리를 배경으로 만들어 졌는지도 알 수 있는 점 등도 매우 유익한 부분이라 무척 흥미로웠다.

그리고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기와 감동을 선사하는 스포츠 기술을 선보이는 등장인물들의 움직임을 통해서 운동을 통해 몸이 어떻게 작용하는 지에 대해서도 알려주며, 특히 아이들에게도 응용하기 좋은 어떤 과학적인 훈련 방법을 통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도록 소개해 놓은 점 등 이 책에는 유익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학습만화라고 하면 지나친 흥미위주로 구성된 책도 많이 있어서 선택할때 주의가 필요하지만, 이 원더풀 사이언스는 아낌없이 시리즈 별로 구입해주어도 아깝지 않은 구성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의 새 책도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