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ua Timez - Best of Aqua Timez [2CD]
아쿠아 타임즈 (Aqua Timez)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일본에서 많이 듣던 노래 스타일 중에서 내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장르가 바로 요런 분위기가 아닐까 한다.

역시 일본에선 밴드로 결성된 그룹의 음악이 참 도드라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사실을 말하면 Aqua Timez는 내가 귀국 후에 알려진 그룹인 것 같다. 내가 한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밴드명이기에 처음엔 낯설었는데 CD를 듣자마자 곧 아하~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다. 귀국하기 전 한창 인기가 있었던 Orangerange라는 그룹의 느낌이 살짝 느껴지지만, 분위기는 좀 다른 느낌이 들어서 듣기에 즐거운 곡들로 첫 스타트를 끊는다.

 

앨범 속에 한글 가사집과 함께 소개된 그들의 소개를 보니, 아! 내가 귀국한 것은 3월. 이들의 음악이 음반으로 알려진 것은 2005년 8월 24일 이라고 하니 내가 몰랐던 것도 어쩌면 당연한건지도 모른다.

 

이 앨범에 대해 여기에 잠깐 소개해 보면

인디즈 시절의 데뷔 앨범 ’空いっぱい奏でる祈り에 수록된 유선 차트 7주 연속 1위를 획득한’等身体のラブソング’부터 메이저 데뷔 싱글 ’決意の朝に’ 대히트 러브송 ’千の夜を越えて’, 니혼TV계 토요 드라마 고쿠센(コクセン)의 주제가 ’虹’, 올 여름 롱 히트를 기록중인, ’フルメリア’ 등등 대 히트 곡들이 있으며, 프로젝트 송으로 만건을 넘는 학생들로부터 받은 메시지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신곡’最後まで’를 포함하여 발매된 모든 싱글과 5장의 앨범에 수록되어 있ㄴ느 곡 중에서 멤버가 직접 선곡한 가장 인기있는 곡을 총 망라한 2CD(총 26곡)의 Aqua Timez의 발자취를 채워 넣은 컴플릿 베스트 앨범 발매라고 한다.(Aqua Timez  한글 번역 소개 중에서, 곡 제목은 임의로 원제로 수정)

특히 이번 앨범은 BEST 앨범이라서 2CD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다, 1CD에 13곡씩 꽉꽉 차 있어서 듣는 보람이 팍팍 느껴지는 앨범이다.

 

그리고 멤버 5명에 대해서 소개해 보면, 2003년 결성하여, 5인조 밴드로 남성 4명, 여성 한명의 5명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후토시가 보컬을 맡고, OKP-STAR 가 베이스, 다이스케가 기타, 마유코가 키보드, TASSI 가 드럼을 맡고 있다.

한국 팬들을 위한 서비스일까, 한글 번역판 가사집에는 그들의 프로필이 소개가 되어 있다.

 

그리고 이 밴드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멜로디와 곡이 좋은 것도 있지만, 가사가 무척 마음에 든다는 점이다.

한곡 한곡 모두 마음에 들지만, 그중 마음에 와 닿는 곡은 1CD의 小さな掌(작은 손)이라는 곡이다. 가사도 참 좋고 후렴구를 부르는 멜로디도 너무 감성적이고 마음에 쏙 든다.

 

’웅크리고 앉은 등을 쓰다듬어주는 언제나 곁에 있는 작은 손

어떤 아름답게 꾸며진 말보다도 그 따스한 온기에 도움을 받아왔어

모든 것이 잘 되어갈 대가 아니라 모든 것이 잘 안되어 갈 때야말로

사람은 소중한 존재를 깨닫는 것이겠죠 어떤 나도 사랑해 주는 너에게

고마워 언제나 곁에 있어줘서’ (작은손 한글 번역 가사 중에서)

 

아쿠아 타임즈의 베스트 앨범이기에 J-POP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권하고픈 한권의 앨범이다. 앞으로도 기억하고 또 주목해야할 밴드! 이번 앨범을 열심히 듣고 또 듣고 있는데 질리지 않고 가사가 전달이 쏙쏙 잘 되어 이 계절에 가슴에 파고드는 음반이다.

<앨범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음반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