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영어 사전 1 - 이미지로 연상하는 영어 학습법 세계로 주니어 12
미디어153.이미령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어린이집에서 배우는 영어가 무척 재미있는지 집에서도 어린이집에서 사용했던 교재와 CD를 틀어달라고 하며 즐겁게 따라부르는 우리 아들. 좋아할때 조금 더 관심가지고 영어학습에 도움될만한 책을 찾아보는 중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아이 영어를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요즘 관심가지고 찾아보니 참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 있는 듯하여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그중 하나 이미지로 연상하는 영어 학습법이라는 소제목으로 만나는 넥서스 주니어 <노래하는 영어사전1>.

우선 구성이 참 재미있는데 영어사전이라고 하면 묵직하고 촘촘한 글씨의 그런 사전을 연상하게 되는데, 알록달록 사진들로 엮은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영어사전이다. 구성도 참 독특하고 재미있다.

우선 부속의 CD를 들어가며 볼 수 있는 노랫말 속에서는 각 unit마다 등장하는 동물이나 사물들의 영어단어가 들어간 즐거운 노랫말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단어에는 색깔을 다르게 표시해 놓아서 알기 쉽다. 처음에는 a~z까지의 animal을 소개하고 있고, 실물 사진들로 생생하게 구성된 그림책에서는 영어단어들과 한글로 의미를 달아놓아서 그림책처럼 보면서 영어단어를 익혀갈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총 12unit로 구성이 되어 제법 많은 양의 단어들이 친숙한 멜로디의 즐거운 영어 노래로 구성이 되어 CD에 들어있어 들아가며 책을 보면서 영어단어의 발음과 뜻도 함께 익혀볼 수 있는 구성이다. 또, 책의 초반부에는 <노래하는 영어사전을 소개해요>라는 제목으로 이 책의 특징과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놓아서 먼저 읽어본 후에 활용하면 된다.  동물과 사물에 관련된 단어는 물론 숫자등도 익힐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그뿐만이 아니라, 책 뒷부분에는 <영어 학습 노래 한글 가사>가 소개되어 있어서 엄마가 미리 읽어보고 아이들이랑 학습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참 좋은 부록이 세가지나 더 들어 있는데, 바로 책 속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는 단어카드와 스티커, 그리고 단어카드를 끼워서 표현까지도 익혀볼 수 있는 탁상 캘린더식 문형연습 캘린더까지 알찬 구성이다.

 

한권의 책에 이렇게 알찬 구성, 게다가 1탄에 이어 2탄도 출시가 된 모양이다. 아이랑 즐겁게 활용중인데, 특히 노래가 신난지 계속 틀어달라고 해서 영어동요처럼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 탁상 캘린더 같은 문형연습 캘린더도 무척이나 좋아한다.

아이들이랑 그림책처럼 보며 사물인지도 하고, 즐겁고 신나는 영어노래를 통해서 단어는 물론 표현까지 익히는 즐거운 구성, 다음 2탄도 구입해서 함께 활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