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래하는 영어 사전 1 - 이미지로 연상하는 영어 학습법 ㅣ 세계로 주니어 12
미디어153.이미령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요즘 어린이집에서 배우는 영어가 무척 재미있는지 집에서도 어린이집에서 사용했던 교재와 CD를 틀어달라고 하며 즐겁게 따라부르는 우리 아들. 좋아할때 조금 더 관심가지고 영어학습에 도움될만한 책을 찾아보는 중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아이 영어를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요즘 관심가지고 찾아보니 참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와 있는 듯하여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1/2009/07/11/14/moominim_5132266974.jpg)
그중 하나 이미지로 연상하는 영어 학습법이라는 소제목으로 만나는 넥서스 주니어의 <노래하는 영어사전1>.
우선 구성이 참 재미있는데 영어사전이라고 하면 묵직하고 촘촘한 글씨의 그런 사전을 연상하게 되는데, 알록달록 사진들로 엮은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영어사전이다. 구성도 참 독특하고 재미있다.![](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1/2009/07/11/14/moominim_0866596662.jpg)
우선 부속의 CD를 들어가며 볼 수 있는 노랫말 속에서는 각 unit마다 등장하는 동물이나 사물들의 영어단어가 들어간 즐거운 노랫말로 구성이 되어 있다. 단어에는 색깔을 다르게 표시해 놓아서 알기 쉽다. 처음에는 a~z까지의 animal을 소개하고 있고, 실물 사진들로 생생하게 구성된 그림책에서는 영어단어들과 한글로 의미를 달아놓아서 그림책처럼 보면서 영어단어를 익혀갈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총 12unit로 구성이 되어 제법 많은 양의 단어들이 친숙한 멜로디의 즐거운 영어 노래로 구성이 되어 CD에 들어있어 들아가며 책을 보면서 영어단어의 발음과 뜻도 함께 익혀볼 수 있는 구성이다. 또, 책의 초반부에는 <노래하는 영어사전을 소개해요>라는 제목으로 이 책의 특징과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 놓아서 먼저 읽어본 후에 활용하면 된다. 동물과 사물에 관련된 단어는 물론 숫자등도 익힐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postfile/2/2009/07/11/14/moominim_4657637187.jpg)
그뿐만이 아니라, 책 뒷부분에는 <영어 학습 노래 한글 가사>가 소개되어 있어서 엄마가 미리 읽어보고 아이들이랑 학습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 참 좋은 부록이 세가지나 더 들어 있는데, 바로 책 속 사진과 함께 소개되어 있는 단어카드와 스티커, 그리고 단어카드를 끼워서 표현까지도 익혀볼 수 있는 탁상 캘린더식 문형연습 캘린더까지 알찬 구성이다.
한권의 책에 이렇게 알찬 구성, 게다가 1탄에 이어 2탄도 출시가 된 모양이다. 아이랑 즐겁게 활용중인데, 특히 노래가 신난지 계속 틀어달라고 해서 영어동요처럼 들려주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 탁상 캘린더 같은 문형연습 캘린더도 무척이나 좋아한다.
아이들이랑 그림책처럼 보며 사물인지도 하고, 즐겁고 신나는 영어노래를 통해서 단어는 물론 표현까지 익히는 즐거운 구성, 다음 2탄도 구입해서 함께 활용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