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비밀 아이 좋은 그림책 17
통지아 글.그림, 박지민 옮김 / 그린북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그림책을 같이 읽고 한권 두권 고르다보니 집에 어느새 책장과 책들로 좁은 거실이 더 좁아진 느낌이다.

이럴때 항상 느끼는 것은 가까운 곳에 어린이 도서관이 생겼으면 하는거다. 아는 동생네 집 근처에는 바로 옆에 어린이도서관이 새로 생겨서 너무 부러운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이 맘껏 뒹굴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다른건 안부러워도 그것 하나만은 너무도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내 대학시절에는 도서관에 넘쳐나는 책들 중에서 원하는 책 고르기가 쉽지 않아 너무 많은 책들이 살짝 원망스럽기도 했었는데, 아이의 그림책을 함께보다보니, 보고 싶은 책들이 너무 많아서 더 많은 책들에 목마른 느낌마저 든다. 아이가 보는건지 내가 보는건지, 요즘은 아이랑 같이 읽는 책들이 너무 좋아서 말이다. 다행히 엄마가 책을 좋아해선지 아이도 책을 참 좋아하는 편이다.

그린북<도서관의 비밀>은 나처럼 책에 목마른 아이들을 위해 아주 재미있는 도서관으로 안내한다.
함께 읽어보았는데 글이 적어서 우리 아들 수준에 딱 맞는 느낌이었다. 게다가 놀라운 반전이 숨어 있는 뒷편에 깜짝 놀라기까지 하는 즐거운 책이다.
도서관 사서같이 생긴 빨간 옷을 입은 여자아이가 책을 한가득 안고 걸어오는 표지도 참 특징있고, 호기심을 자아내는 도서관 내부의 이곳저곳이 한번쯤 도서관을 가봤을 아이들에게는 친숙한 느낌을 줄 것 같고, 아직 못 가본 아이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할 것 같다.
우리 아이도 한번 도서관에서 책을 함께 본 적이 있는데, 책 속 그림을 보더니 도서관이라고 반가워한다.


 <도서관>하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이 아니라, 책을 읽는 즐거움을 한껏 표현해낸 멋진 그림책이 아닐까 한다.
잡힌 범인은 이 책을 아직 읽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밝힐 수 없지만, 도서관에 몰래 들어온 아이가 할아버지가 주신 한권의 책이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서 그랬노라고 하는 대목에서 찡한 느낌도 나고, 책을 너무 안읽는 사람들때문에 책이 모두 버려졌다는 이야기가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있으면 좋으련만. 아쉬움이 남지만, 우리 아이에게도 책이 즐거움으로 자리잡힐 수 있도록 즐거운 도서관나들이를 하고 싶다.
절대로, 절대로 책을 안 읽는 사람들때문에 책이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또 많은 사람들에게 책은 즐거운 것으로 가까이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도록 나와 우리 가정부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책을 별로 안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책 좀 읽어라~" 하기 전에 딱!! 이 책을 권해주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