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의 날개
크리스틴 리슨 지음, 윤희선 옮김 / 세상모든책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산에 나무 열매도 많지 않고,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는 먹을 것을 구하기도 힘들어서 인가까지 내려오는 동물들도 많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다.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은 괜찮을지 몰라도, 긴 겨울을 겨울잠 없이 보내야하는 동물들에게는 추운 겨울이 인고해야하는 힘든 시간이 될 것 같다.
하지만, 동물들에게도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있을까 상상하게 만드는 멋진 책을 만났다.

 

반짝반짝 빛이 나는 새하얀 날개를 가진 흰 새의 모습이 환하게 빛나는 멋진 표지의 그림을 시작으로, 하얀 눈이 흩날리는 눈덮인 들판을 지나, 데이지네 가족들에게 안내한다. 들쥐네 가족에게도 크리스마스 날이되어, 먼저 일어난 데이지가 오빠 샘을 깨우곤 눈이 내리는 것을 반가워하며 "메리 크리스마스"하고 외친다. 엄마는 예쁘게 포장된 선물을 나누어 주는데, 딸기와 도토리 선물이다. 선물을 받아들고 기뻐하는 샘과 데이지는 눈밭으로 놀러나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천사의 깃털을 보게 되는데...

 

크리스마스는 얼마전에 지나갔지만, 이 겨울에 아이들에게 읽힐 그림책으로 아주 멋지고 근사한 한권이 아닐까 생각되었다. 반짝반짝 날개가 돋보이는 멋진 처리가 되어 있는 그림과, 하얀 눈과 더불어 하얀 날개를 가진 천사와의 만남...푹푹 들어가는 눈으로 덮인 들판에서 하얀 깃털을 지닌 새와의 만남이 겨울이 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 같다.

엄마에게 받은 소중한 선물을 아낌없이 내어주는 샘과 데이지, 그리고 어쩌면 어른인 단지 한마리의 흰 백조에 지나지 않고, 또 보기에는 아무것도 아닌 깃털 몇개일뿐인데, 작은 들쥐들에게는 더 없이 포근하고 값진 선물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작은 선물에도 만족해하는 모습에서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까지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랑 몇번이고 보고 또 보았다. 정말 즐거워하는 그림책이다. 반짝이는 날개의 느낌을 주는 입체감있는 부분과 커다란 양장본으로 그림을 보면서 읽어보기에 참 좋은 구성이었다.

크리스마스 시즌 즈음해서 겨울에 어울리는 멋진 그림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