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잊은 그대에게 - 공대생의 가슴을 울린 시 강의
정재찬 지음 / 휴머니스트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정재찬 교수님의 해설은 매우 탁월하다. 국문과 전공출신 답게 시에 대한 내공이 느껴지는 책이다.

평소 시를 읽을 때 별다른 감상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시를 제대로 읽는 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 이 책을 알게 되었고, 보지는 못했지만 마침 이 책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가 제작되기도 했다. 책을 구입하고 시간이 꽤 흘러 책을 읽게 되었다.

하루하루 일상에 지나치게 몰두해버려 정작 내 인생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도 잊고 지낼 때가 있다. 그럴 때 시를 읽고 쓰고 아는 것은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다.

시는 우리의 삶과 동떨어진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의 삶 그대로가 시다. 이 책에 담긴 시들은 모두 우리의 삶을 테마로 하고 있다. 그만큼 인생과 밀접하다. 시에는 그 시인의 인생이 담겨 있다. 그래서 시인에 대해 잘 알면 알수록, 시를 더 깊게 읽을 수 있는 것 같다.

나는 시가 어렵게 느껴지기만 했는데, 내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것들을 몇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도 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시에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12-24 21: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김유나리님 메리크리스마스!~^^

아트 2018-12-27 16:35   좋아요 1 | URL
카알벨루치 님도 멜클하셨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