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앤 톰슨의 <비판적 사고>를 읽으며 아등바등하는 나에게 북플 친구님인 @kok**o님께서 최훈의 <변호사 논증법>이라는 책을 추천해주셨다. 책을 펴는 순간부터 술술 읽히고, 이 책의 주제가 나에게는 너무나도 신선하게 다가와서 단숨에 70쪽까지 읽어버렸다! -이 책을 추천해주신 데 대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책은 1부와 2부로 되어 있는데, 1부는 변호사 논증법 4가지 원칙, 2부는 그 원칙들로 구성된 사례들로 이루어져 있다.
나는 최훈 작가님의 작품을 처음 읽게 되었는데, 이 외에도 논리학 관련 쓰신 책이 여러권 있다. 이 책 외의 다른 책도 더 읽고 싶게 만들 정도로, 책을 정말 읽기 쉽고 재미있게 썼다.
이 책은 나의 고정된 사고방식을 깨뜨려 줄 책이라는 느낌이 든다. 읽을수록 더 기대되는 책. 끝까지 모두 읽은 뒤에 후기를 한 번 더 쓸 계획이다.
논리복음 1장 1절
너희가 만일 자기와 의견이 같은 사람의 주장만 받아들인다면 칭찬받을 것이 무엇이겠느냐? 비논리적인 사람들도 자기와 의견이 같은 사람의 주장은 받아들인다. 그러나 너희는 자기와 의견이 다른 사람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그 사람이 왜 그런 말을 했을까 그 근거를 생각해보아라. 그러면 너희는 논리적인 사람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