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알라딘 서재 화제의 책 흝어보니 요코야마 히데오의 신간이 예판으로 떠 있는 것을 발견. 장바구니에 넣고 주말에 결제할 예정이다. 예판 신청하면 알사탕 500개를 준다는 유혹의 문구도 문구지만, 요코야마 히데오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
책소개도 안 읽었다. 대강의 사건 개요가 써 있는 것을 봤지만, 제목 64의 의미를 책을 접하고 나서 알고 싶어 읽지 않고 패스~
나는 이 작가가 만들어내는 캐릭터의 따스함, 변화구 없는(혹은 직구에 가까운) 사건의 전개, 그리고 비정한 사건뒤에 남겨놓는 온기가 맘 속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소설 읽는 즐거움을 주는 작가라 할까.
사실 하루끼보다 더 기대되는 작품의 작가~
북스피어와 모비딕에서 공동 출간하고 있는 마쓰모토 세이초의 작품을 은근 거의 다 읽고 있다. 구입하기도 하고 도서관에 희망도서로 신청해서 대출해 보기도 해서.
처음에는 세이초의 작품을 전집처럼 다 모을까 하다가 <검은 안개> 읽고 나서 그만 두었다. 작품이 너무 많고 <검은 안개>은 반세기도 넘은 고리짝 사건 르포라서 그런지 한장 한장을 넘기는 기분이, 철판 넘기는 것처럼 무겁고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어, 세이초의 작품을 전집으로 모아 읽는 것은 포기. 르포는 몰입이 잘 안 되었지만, 세이초의 소설은 30년이 지난 오늘에도 읽을 만 하다.
언제나 말했듯이 문장이 좋은 작가는 아니지만, 사건속에 녹아든 정치, 사회적 쟁점은 오늘에도 유효한 모양. <역로>라면 철길?
사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꼭 사야지 하는 책은 아니지만, 굷지도 않고 운동도 하지 않는 채 뱃살만 뺄 수 있는 책이라는 문구가 웃겨서 들여다 본 책.
사람이 나이 먹으면 저절로 드는 것이 뱃살. 헐, 나이 먹으면 뱃힘으로 산다는데...이 작간 그걸 모르시나~
작가의 주장대로 바른 자세만으로 뱃살이 빠진다는 것은 쫌....물론 저자가 권유하는 드로인 운동법이 우리 몸을 해할 것 같지 않지만, 나같음 하루 한시간씩 걷기 운동하고 덜 먹는 게 우리 몸을 더 균형있고 이쁘게 만들어 줄 것 같은데. 뱃살이 표지처럼 옷이 터질듯 할 정도라면 빼야할 살이 뱃살만 아니고 전체적으로 빼야할 듯.
난 그다지 여행을 좋아 하는 편은 아니지만, 도시의 거리나 골목길을 걸으면서 주변을 탐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로망이라면 내가 태어난 이 곳 아닌 에피톤 프로젝트의 낯선 도시에서의 하루처럼 낯선 도시나 골목길을 탐색하는 것.
낯선 곳에서 철저히 이방인으로 되고 싶을 때가 있는데, 낯선 언어, 낯선 사람들, 낯선 집들, 낯선 햇살과 낯선 오후의 풍경등... 외로움과 다른 낯선 느끼고 싶을 때가 있는데,
낯선 도시, 그 곳에서 내가 좋아하는 책을 진열한 서점을 발견하고 들어가는 기분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