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절대적인 미미빠다. 당연 그녀가 교고쿠 나츠히코, 오사와 아리마사와 함께 다이쿄쿠구라는 사무실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그녀와 함께 사무실을 지키는 두 남자에 대해 항상, 언제나  궁금했었다(아, 샘나. 무보수로 그 사무실에서 일해줄 용의도 있는데). 나츠히코는 우리 나라에 제법 번역 출간되어 그의 작품을 접할 수 있었지만 오사와 아리마사는 몇 년전에 몇 권의 책이 나왔을 뿐 품절되고 인기도 없었는지 그 후로 그의 작품은 나오지도 않았다. 솔직히 까 놓고 그녀의 동료,  나츠히코 작품은 그저 그랬다. 지금도 공짜로 준다고 해도 사절이다. 일본소설 읽다가 졸음 쏟아져 본 책은 그 양반이 처음이었으니깐. 게다가 일주일 이상 끌고 그 마저도 못 끝내고 던져버렸다.

자자, 그러면 이번에 나온 오사와 아라마사는 어떨까? 궁금증 증폭. 사회파 미미과냐 아니면 장광설의 나츠히코의 스타일이냐 ? 세명의 미스터리  소설가들이 한데 모여 사무실을 열 정도면 뭐 그런데로 자기네들끼리 뭔가 통하는 게 있어서 그런게 아니겠어! 서둘러 주문해 읽어주시니 한마디로 재.밌.다.  자극적인 소재와 정의로운 사회구현이라는 주제가 근 20여년의 세월이 흘러도 먹혔다. 이런 올드 스타일의 작품이 뉴~~ 같다니...여름에 읽기에 사건 해결이 시원 시원해  읽기에 딱  알맞다. 아리마사의 형사 캐릭터, 사메지마는 이름대로(사메가 상어라는 뜻이라네~) 독자인 날 꽉 물고 늘어져 도.대.체 책에서 손을 못 떼게 했다. 하루 종일 그의 동분서주 사건 해결의 결말을 위해 청소도 설거지도 애들 먹거리도 대강 대강 해치웠다. 재밌는 한 권의 책을 다 끝내면 아쉬움이 더 남는다. 좀 더 아꼈다 읽을 걸하는. 이런 스타일의 읽기 쉬운 형사소설 뭐 없나? 헤어진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사메지마가 기다려진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사메지마의 다음 작품이 얼릉 얼릉 나오길 목이 빠져라하고 기다릴 수 밖에.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10-04-27 20:27   좋아요 0 | URL
잡지에서 읽었는데 셋이 모이면 오락만 진탕하는걸로 경쟁 스트레스를 푼다네요.저도 절대 미미빠인데 나츠히코나 아리마사가 신작을 내면 관심이 가요^^ 요즘 이세사람 신작소식 뜸하죠 ㅋㅋ

기억의집 2010-04-28 14:52   좋아요 0 | URL
거의 활동하지 않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혼자 엉뚱하게도 사무실을 어떻게 꾸려나가지... 책이 잘 팔리니깐 그럭저럭 직원들 월급줄까, 뭐 별 엉뚱한 생각을 다 한다니깐요. 아, 정말 우리나라에도 미미여사같은 급의 작가 한명만 나와주었으면 소원이 없겠어요. 무슨 오락을 할까요? 혹 고스톱!

scott 2010-04-28 20:26   좋아요 0 | URL
스타크래프트 같이 밤을 새고 날을새도 끝이 없는 게임을 해서 사무실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재워야 할정도로 중증 중독증이라네요. ㅋㅋ 특히 미미여사는 거의 폐인이 될정도로 손과 눈을 떼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그녀 부터 떼어내야지 게임이 끝난데요. 저는 요즘 미미여사가 고른 마츠모토 세이초의 단편집을 읽는데 일본원서 판에는 그녀의 얼굴을 우습게 그린 케릭터가 페이지마다 그려져 있어요. ㅋㅋ 서문 맨마지막에 당분간 게임 접고 세이초가 남긴 작품들이니 읽어야겠다고 하더군요. 미미여사급 작가는 우선 엄청난 독서량과 그에 걸맞는 대단한 집중력의 소유자 여야 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