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게 읽었다. 홍보문구에 페이지터너라고 하더니, 아침부터 읽기 시작해 방금 끝냈다. 드라마로 치면 파일럿 부분이라고 해야 하나. 한 소년이 죽고 방송에서 비난 당하는 모습은 전혀 공감할 수 없었다. 경찰이 제대로 일 하지 않는 것을 비난을 해야지, 아들 잃어 힘겨운 유족들에게 소년 때문에 연쇄살인범을 제때 잡지 못했다고 부추키며 비난하는 건 아무리 소설이라도 이런 설정은 아니지 않나 싶었다. 도입부가 못마땅해서 읽기를 포기할까 고민 좀 하다가, 도입부분 끝나고 본격적으로 형사의 사건 추적이 들어가서 짜증 났지만 포기하지 않고 읽었다.

비극적 체험을 한 미쓰야 형사와 신출 내기 가쿠토 형사 콤비가 사건을 파 헤치는데, 미쓰야 형사가 너무 튀어서 가쿠토는 큰 활약을 해내지 못한다. 이건 좀 아쉬운 부분이다. 콤비 형사의 역활이 대등하거나 티격태격도 아니고.. 가쿠토 아닌 유령 형사를 갖다나도 작품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정도로 사건 해결에는 존재감이 없었다. 차기작도 미쓰야 와 가쿠토 형사 시리즈일 줄 알았는데, 이번 소설로 둘은 더 이상 만나지 않는 것 같다

결말외 부분은 연쇄살인범을 잡은 연쇄 살인범 덱스터 생각나게 났다. 엉뚱한 연상일 지도 모르겠지만, 읽고 나서 찜찜하기는 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2-07-13 11: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7-13 19: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22-07-15 00: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잘 모르는 작가인데, 소개 읽어보니 괜찮을 것 같은데요.
서점문고 상을 수상한 것을 보면 재미있을 것 같긴 해요. 최근작이기도 하고요.
나중에 기회되면 한번 생각해봐야겠어요.
기억의집님, 시원하고 좋은 밤 되세요.^^

기억의집 2022-07-15 00:15   좋아요 2 | URL
저도 낯선 작가인데.. 재미는 있는데 도입부는 완전 짜증 났어요. 저는 범죄쪽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피해자를 비난하는 건 첨이라.. 황당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