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랑 로망 컬렉션 Roman Collection 11
윤이형 지음 / 나무옆의자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양의 늑대인간은 우리나라의 구미호와 더불어 판타지 로맨스 소설에서 오래전부터 많이 사용되어 오던 단골소재이다. 보름달이 뜨면 늑대인간은 늑대로 변해 사람을 헤친다는 기본적인 개념은 같지만, 이 책에선 일반적인 관념속의 늑대인간을 약간 비틀어 두었다. 보통 수컷이어야할 늑대인간의 성별이 여성이고 거기다가 여자끼리의 사랑이라는 설정으로 기존과 다른 차별적 요소를 두었다. 여성작가의 글이라 그런지 로맨스를 기반으로 늑대인간이 등장하지만, 잔인한 장면은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요즘 가요의 가시들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의 내가 가요을 많이 듣던시기의 가요들은 사랑하기에 헤어진다는 가사들이 자주 등장했던 기억이 있다. 정확하게 그 감정을 마음으로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사랑하는 감정이 너무 크기에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게 두려워 차라리 헤어지게 되는 상황이 머리로는 이해되는 편이었고, 그런 내용들이 그 당시의 가요 감성에 절묘하게 부합되어 자주 등장했던 것이 아닌가 싶다. 그런데 그때의 그런 감정을 이 책에서 다시 만날 수 있었다. 본인의 연애 습관을 너무 잘 알기에 좋아하는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 싫어서 아예 연애를 시작하는 것조차 꺼리는 상황이 책의 전반부에 전개된다. 이 책의 주인공이 작가들인 탓에 액자식으로 여러가지 얘기들이 나열된다. 그들이 출간한 책의 줄거리나 그들이 읽은 책의 줄거리 등 그 글들이 그 주인공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 그들을 맺어주는 연결고리가 되기에 그 액자식 이야기들이 이해되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글을 끌어가는 와중에 그 다른 이야기들까지 창작해야 했던 저자의 창의력에 놀라기도 했다.


로맨스를 자주 읽는 편은 아니지만, 이 책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판타지를 담고 있지만, 현실과의 괴리감이 심하게 느껴지지도 않는다. 얘기 만드는 늑대라는 제목답게 옆에서 누군가 조근조근 재미있는 얘기를 들려주는 느낌을 받으며 두 여자사이의 연애얘기를 시간가는 줄 모르게 책을 읽었던 기분 좋은 독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