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단어 - 변화를 이끄는 긍정적인 사람의 한 마디
존 고든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10년전 출간된 존고든의 전작인 '에너지 버스'는 아직 읽어보지 못했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도 여러번 언급되듯이 우리나라에선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책이어서 제목은 귀에 많이 익어 있었다. 이 책은 그 책의 발간이 후 그 책을 통해 변화한 사람들의 여러가지 사례들을 담고 있다. 


기억에 남는 몇가지 사례를 들어보면, 미식 축구팀인 애틀랜타 펠킨스가 인간관계나 결속력에 초점을 맞췄을 때의 성적이 좋았지만, 승패 결과에 초점을 맞췄을 때는 오히려 더 나쁜 성적을 받았다는 사례, '학습장애'가 있는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격려를 통해 성공한 사회인들로 키워냈다는 긍정 리더십의 마르바 콜린스 사례, '불평금지'규칙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해결책으로 전환한 쿠퍼의 사례, 가정을 하나의 팀으로 이해하고 그 팀에 제대로된 소속원으로 인정받기 위해 가정에 우선순위로 시간을 투자하여 좋은 아빠의 역할을 되찾게된 저자의 사례, 론다 르벨 소프트볼 코치는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들의 인생에 변화를 주겠다는 목표를 통해 700경기 이상의 승리를 도출할 수 있었다는 사례 등이 있었다.이 책에서의 사례들을 읽고나니 '에너지 버스'를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주제는 크게 두가지이다. 우선 항상 긍정적인 사고를 하고, 목표에 대해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 지금 하고 있는 이 일을 왜 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열심히 하는지에 대해 정의해보고 주변인들과 그 내용을 공유하면, 목적한 바의 수치를 끌어 올리고 목표를 성취하는데 훨씬 원활할 것이며, 목표를 정의하는 하나의 단어를 정해 '올해의 단어', '인생단어'로 설정하면 목표에 다가가는데 좀 더 수월하다는 의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