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퇴사 공부법 - 내 인생의 위기관리, 퇴사 공부가 핵심이다
박재현 지음 / 더시드컴퍼니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이 거론되는 사회적 문제중의 하나가 청년 실업이다. 그런데, 이 책은 취업 잘하는 방법을 다뤄도 흥미가 생길지 모르는 사회에 퇴사라는 주제를 던지고 있다. "입사하는 것도 쉽지않은데 회사 나오는 법도 공부를 해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가끔 회사에서 마음이 뜨는 생각이 들때도 있어 어떤 공부들이 필요할지 궁금해져 책을 읽게 되었다.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이 글귀는 이 책을 읽는 도중 처음으로 가슴을 철렁하게 만들었다. 나는 어떻게 살고 있는지 돌이켜보니 생각대로 사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였다. 그리고, 언젠가는 고생 고생해서 들어간 회사를 너무 쉽게 나오기로 결정하고 그 선택을 후회까지 하는 경우도 본적도 있기에 책에 대한 호기심은 극대화 되었다. 

책은 퇴사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부터 설명하고 있다. 퇴사 공부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과 어떤 목표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알려 주고, 실제로 퇴사 준비를 위한 로드맵을 설명한 뒤, 퇴사와 관련된 비밀을 전달하며 맺고 있다. 


지금 소속된 회사의 브랜드가치가 내 가치인 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지인 중 하나도 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옮겼더니 만나던 사람들의 태도가 바뀌더란 얘기를 하며, 반대의 경우였다면 어땠을까를 생각해보고 씁쓸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 책에서 얘기하는 퇴사 공부는 내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그리고, 퇴사도 취업이상의 노력으로 꼼꼼하게 준비해야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에서 가이드하는 대로 준비를 한다면 좋은 퇴사가 가능할까? 책을 덮으면서 드는 생각은  "이렇게 공부해서 가치가 높아지면 회사에서 놔주지 않을텐데?" 라는 생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