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인 캐빈 10
루스 웨어 지음, 유혜인 옮김 / 예담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책의 제목이 영어로된 도서명을 단순히 읽히는대로 적어두어 생소해 보이는 책 제목만으로는 명확히 내용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없었다. 만약 한글로 번역된 '10호실 여자'가 제목이었으면 어땠을까? 아마도 그랬다면 소설의 장르나 내용에 대해 더 오해가 있지 않았을 까 싶다.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지만, 제목은 10호실에 묵은것으로 추정되는 여자 에서 따왔다.


초 호화크루즈 여행 첫날 선박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살인사건이 발생했다고 주인공은 추정한다. 

살인 장면을 목격했지만 주변인들은 주인공의 상황에 따라 상상력에 의한 오해로 치부해버린다 주인공이 술을 좋아하는 편이며 -알콜중독의 증상도 약간 있는듯? - 항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 그리고, 얼마전 집에 강도가 든적이 있어  그로 인한 트라우마까지 있어 주변인들에게 과대망상증의 증상을 보여주며 신뢰를 주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시간이 지날수록 사건의 증거라고 생각했던것들 조차 점차 없어져버린다.


주인공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1인칭 소설이라 주인공에의 감정이입이 쉬워 책속으로의 몰입이 쉽다

책을 읽는 내내 느끼는건 궁금증과 더불어 답답함이 있었다. 과연 사람이 정말로 죽기는 한것일까 라는 궁금증과 더불어 한편으론 "도대체 주인공은 왜 계속 술에 손을 대는거야? 다른 사람들이 내 얘기를 믿게 하려면 정신이 멀쩡해 보여야지"라는 안타까운 답답함이었다.


책을 덮으며 느낀 점은 작가의 창의력과 집필력이 대단하다는 점이었다. 읽는 동안 궁금증을 느끼게 하는 건 추리소설의 필수 요소이 지만, 추가로 제공된 답답함 또한 긴장을 늦추지않게 하기 위한 작가가 만들어둔 고도의 장치였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긴장감을 유지하며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깔끔한 스릴러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