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트레이너 강 지음, 박용우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음악프로그램들을 보면 2PM 이나 비 등 남자가수들은 울퉁불퉁 근육질 몸매이며, 여자가수들은 모두 늘씬한 몸매로 현란하게 무대를 장식한다.
그런 연예인들이 방송에 자주 나온 탓인지 다이어트나 몸매가꾸기에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날때도 다른 사람들 얘기라고만 생각하고 있었지만,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조만간 아이들이 수영장에 가자고 조를텐데 라고 생각하며 바라본 내 볼록해진 배를 보다 이 책을 찾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유명한 퍼스널 트레이너이며, 이 책의 주된 컨셉은 멘토링을 통한 트레이닝이다. 유명 연예인들은 개인 트레이너의 멘토링을 통한 트레이닝을 받아 몸매관리를 할 수 있지만,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일반인들은 개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없기에 이책을 통해 적절한 멘토링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은 피트니스 센터를 찾지않아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제안해준다. 이 책은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원스텝 트레이닝을 표방하며, 운동기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운동법들이 제안되고 있다. 필요한 경우 사용되는 운동기구는 덤벨정도라 책을 보며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다.
대부분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들을 골라 모았으며, 자신의 체형에 맞는 12주 프로그램을 소화하고 나면,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고 하니 부담갖지않고 시간투자를 해볼만하다.
제안되는 운동법은 체형을 전신비만, 하체비만, 상체비만으로 구분하여 개인에 맞는 운동법으로 몸매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유산소 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에도 손실이 생겨 요요현상의 우려가 크기에 저자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번갈아하는 서킷 트레이닝을 제안하고 있다. 서킷 트레이닝을 하게 되면 열량소비가 뛰어나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는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하지만, 올바른 다이어트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기때문에 운동보다 식이요법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이책엔 간단히 만들수 있는 식이요법용 음식의 조리법도 있으며, 운동기간중 회식이 있을때의 대처법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몸관리의 멘토를 자처한 만큼 꼼꼼하고 친절하게 독자들을 꾸준히 노력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책의 중간 중간에는 '6시이후에 먹으면 살찐다.'나 '사우나에서 땀을 빼면 살이 빠진다.'와 같은 얘기들이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도 수정하여 전달하고 있어 제대로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책에는 부록으로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동영상 DVD와 간식이 먹고싶을때마다 간식비를 저금할 수 있는 간식저금통이 따라 온다.
모쪼록 올여름엔 간식저금통에 모인 돈으로 아이들과 당당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