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형 인간 - 내 삶을 성취로 이끄는
전옥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사람들은 행동의 원칙을 정해서 그 원칙에 충실한 액티비티 중심의 동사형이다." 라는 논제로 책은 시작하며, 그 행동원칙을 20가지 법칙들로 구분하여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이기는 습관'이라는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낸 전옥표박사이다. 덕분에 책은 이기는 습관과 어느정도는 닿아있으며, 어떤 부분은 똑같이 닮아있다.
그의 이론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합리적이며 객관타당한 근거로 전개되며, 그와 그의 주변인들의 사례를 통해 독자의 잘못된 기존 관념을 깨려고 노력하며, 상당 부분을 성공적으로 바꿔놓는다.

어찌보면 책속의 내용들은 다른 자기개발서류의 책들과 유사해 보이기도 하지만, 이 책의 장점은 저자와 주변인물들의 경험한 사례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내가 이렇게 해봤더니 이렇게 되더라 하는 식의 체험형식으로 씌여있어 좀 더 현실감있게 다가오고 있다.
다만, 책을 읽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종종 '이기는 습관'에서와 중복되는 사례가 언급되어 두 책의 차별화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이다.

저자가 이 책에서 주장하는 동사형 인간의 정의는 명확하다. 말이 아닌 행동으로 모든 것을 보여주는 사람이다. 책상앞에서 탁상공론하기보다는 현장을 다니며 실태를 파악하여 문제해결을 도출하고, 목표는 반드시 달성된다는 신념으로 번드르르한 구호만 내세우는게 아니라 실현가능한 계획으로 쪼개어 차근차근 목표를 향해 다가가며, 어려움이 다가오고 역경이 밀려올때 더 절망적인 상황과 비교하며 오히려 감사하려고 노력하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다분히 이상적으로 보이긴 하지만, 저자의 글들을 읽어보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이기는 습관의 실행편으로 보여지는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일이 요구하는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성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집중한다면..현업에서 성공하는 길도 그다지 멀게만 느껴지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