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로 배우는 앤랜더스의 인생상담
앤 랜더스 지음, 김준모 옮김, 장계성 외 감수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인생 상담으로 유명한 앤 랜더스의 칼럼을 영한대역으로 출간한 책이다.
이 책을 통하면 영어공부도 하고 미국의 문화에 대한 지식도 넓히고 인생의 지혜까지 얻을 수 있는 일거삼득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만든 흥미로운 기획의 책이다.
앤에게의 상담 내용들은 일상에서 일어나는일 들이다. 30개의 편지 문답글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녀관계에 관한 상담글이 많다.
주변사람에게 자문을 구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 앤에게 상담 질문을 하고, 앤은 객관적입장에서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답변을 전달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일반적인 사고방식과는 약간 상이한 부분이 있어 가끔은 미국 문화의 개방적인 문화에 난감하기도 하지만, 이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고 생활하는구나 라고 느끼며 그네들 문화에 대한 간접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다만 성인 대상의 인생상담 내용이라 청소년들의 교육용으로는 부적합 하다는 점이 아쉽다.
책의 내용은 life lesson / english lesson 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한글로 상담 내용이 먼저 제공되고, 같은 내용이 영한 대역으로 다시 제공되는 형식이다.
이방식의 장점은 한글을 먼저 읽어 내용을 이해한뒤 영어 원문을 읽게되어 전체적인 윤곽을 머리에 담아두고 읽게되므로 독해의 속도나 이해도가 향상된다는 것이다.
편지를 쓰는 사람들이 일반인들이라 문장이 일상용어들로 꾸며져 그다지 어렵지 않은 편이며, 답변자인 앤 역시 쉬운단어들로 영어를 구사한다.
가끔 나오는 익숙하지 않은 단어는 중앙에 제공되는 단어집을 참고하면 읽어나가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단어를 알면 문화가 보인다.' 와 '패턴을 알면 말할 수 있다.' 는 일종의 심화 학습 단계(?)로 특정 단어를 통해 적절한 쓰임새를 알려주고 있으며,
문장내에 포함된 괜찮은 표현에 대해 확장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에는 수록된 내용이 음성으로 녹음된 MP3도 제공되어 더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에는 앤 랜더스의 현명한 글들이 많이 실려 있으며, 그중에 가장 괜찮았다고 생각되는 글을 인용하며 글을 마친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것을 타인에게 의지하는것은 잘못된 일
It's always a mistake to depend on someone else to complete your life and "make you happy".
영어공부도 해야하고, 인생 상담도 받아야 하시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보는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