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다면 뭐든 다 이룰 수 있어!
강병욱 지음, 천혜정 그림 / 살림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린이 경제 위인전이라는 성격으로 경제계의 유명한 인물들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경제계의 인물들에 대해 설명하는것이 쉽지는 않을듯 하지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탓에 글은 어렵지 않은 단어들을 이용해서 쉽게 씌여 있다.
일반적으로 위인전이라면, 사후에 일정기간이 지난뒤 나오게 마련인데, 선정된 인물들이 현,근대의 인물들로 아직까지 생존해 있는 인물들이 다소 포함되어 있다는 게 이 책의 특징으로 보여진다.

월트 디즈니나 빌 게이츠,스티븐 스필버그와 같이 대중에 많이 알려진 인물들도 있지만 윌리스 캐리어,샘 윌턴, 하워드 슐츠와 같은 경제나 경영쪽 아니면, 그 사람들이 속한 분야에 있지 않으면 익숙하지 않은 인물들도 포함되어 있다.

각 장의 구성은 먼저 위인으로 부터 한장의 편지를 받는것으로 시작해서, 사진을 통해 개괄적인 인물에 대한 지식을 전달 받은뒤 그 인물에 대한 에피소드를 포함한 설명, 그 인물과 관련된 다른 인물에 대한 소개인 인물 파도타기, 그 인물에 대한 프로필로 마무리 하는 식으로 구성된다.

개인적으로는 워렌버핏의 얘기가 기억에 남는다. 절친한 관계인 빌 게이츠의 MS 주식을 왜 보유하지 않고 있냐는 어떤 기자의 질문에 그는 "MS가 훌륭한 회사이지만 어떻게 돈을 버는지 몰라서, 소유하지 않는다."라는 대답을 했다는 이야기를 읽고, 어떤 일을 함에 있어 그 일에 대해 나는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진행하는지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획된 책이긴 하지만, 현대 경제계의 위인들에 대한 글이니 만큼 어른들에게도 좋은 지침서로 읽힐만 하다.
이 책은 제목처럼 아이들에게 꿈을 키울수 있게 해주며, 그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모쪼록 많은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원대한 꿈을 꾸며 실천으로 그 꿈을 이뤄, 한국에서도 경제계의 거목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