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만화 수학 교과서 2 - 방정식.함수.통계 되기 전에 시리즈 8
고윤곤 글 그림, 남호영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 수학교과서 2는 방정식, 함수 및 통계에 대한 책이다.
아직까지 사칙연산과 그래프 정도 배우고 있는 딸아이에겐 빠르지만 어떤 책인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예전 학교다닐때의 기억으로 처음 방정식을 배운뒤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6년 내내 나를 괴롭혔던 것이 방정식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수학의 정석이나 해법 수학등의 도서를 통해 문제를 여러번 풀어봐도 항상 혼동되는것이 방정식이었기 때문이다.
지금 이 책을 읽으며 생각해 보는건 아마도 근본 원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이 책은 기본 원리 부터 차근 차근 짚어 주고 있다. 그냥 y=f(x)를 풀어라가 아니라, 만화의 형식을 통해 왜 방정식을 사용해야 하는지, 그럼으로 해서 가져올 수 있는 잇점은 뭔지 에 대한 호기심을 먼저 해결해 준다. 그럼으로서 기본원리가 쉽게 이해가 된다.
쑥스럽지만, 막대 그래프와 히스토그램의 정확한 차이에 대해 알게 된것도 딸아이 덕분에 이 책을 읽게된 성과이다.

책을 읽고난뒤 중학교에 가기전에 이책을 접했더라면 아마 방정식에 대한 고생을 좀 덜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모쪼록 이런 부담을 가진 많은 아이들이 쉽게 원리를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