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심리의 기술 트릭
안세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중의 하나가 협상이다.
크고 작은 협상들이 의도적이건 아니건 수시로 진행되며 되며, 타협안을 도출해 나가는 과정이 쉽게 이뤄지지만은 않는다.
물론, 협상과정에서 내가 가질수 있는 이익을 포기하고 상대방의 이익만을 고려해준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겠지만, 협상의 목적이 내가 손해를 보는것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협상의 심리에 대한 31가지 협상 기술이 들어 있다.
내용 구성은 묘수의 사례와 묘수풀이, 비즈니스의 협상의 ABC라는 정리순으로 되어 있으며, 책은 쉽게 읽히고 저자의 의도에의 수긍도 쉽다.  

책을 읽으면서 협상의 방법론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네트워크 협상부분에선 내가 어떤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내가 맡은일만 문제없이 해결하면 된다고만 생각했지, 회사내의 타 부서와의 관계가 어떤 의미가 있겠냐는 생각으로 업무를 진행했었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걸 깨달았다.
특히, 이순신 장군의 네트워크 협상은 내게 큰 의미를 전달해 주었다. 

책을 읽는 내내 흥미로웠으며, 저자가 전달해주는 협상의 묘수들을 익혀 서로가 win-win 인 관계의 협상안을끌어내는 협상의 고수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