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판
차동엽 지음 / 동이(위즈앤비즈)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본 책 뒤를 보면 1판 105쇄 개정판 19쇄 라고 씌여있다. 1쇄에 얼마정도를 찍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대략 2000부 정도로 계산하더라도 20만부를 훌쩍 넘기는 권수가 나온다.
여러곳에서 베스트셀러라기에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 호기심에 책을 읽게 됐다.
저자가 종교인이라 다분히 특정 종교의 성향이 짙어 타종교를 선호하는 내 입장에서는 약간 거슬리는 부분도 일부 있긴했지만,좀더 객관적인 눈으로 본다면, 인간 본연의 마음가짐을 다 잡는데는 좋은 글귀들이 씌여있다. 

저자의 의도는 아니겠지만, 최근들어 자기개발서류의 출판이 늘다보니 기존의 몇몇 책들과 닮아있는것을 느낀다.
마시멜로 이야기에서 본 사례는 '열살전에 사람됨을 가르쳐라' 에서와 비슷하게 인용되어 있고, 어떤 부분은 '시크릿'에서, 또 어떤 부분은 '청소부 밥'에서 본 듯 하기도 하다.
전체적인 내용은 여러 자기 개발서에서 볼 수 있는 내용들과 비슷하다 하지만 무지개원리만의 차별화된 부분이라면, 어렵지 않은 말들로 글을 쉽게 풀어 간다는 점일것 같다.
물론, 몇몇 사례들은 다른 자기개발서 부류에서 본적이 있는것도 있었지만 책의 내용 전개상 필요한 부분에 필요한 사례가 인용되어 있어 지루하다거나 식상하지 않았다.

저자의 다양한 이력에서 가져온듯한 폭넓은 지식을 토대로 필요한 부분들이 적재적소에 인용되고 엮여있으며, 쉬운말들로 씌여져 저자의 의견에 쉽게 공감하게 되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다 보면 자기를 돌아보게 되는데 좋은 책이다.

책중의 지혜에 대한 대목중 진귀한 보석의 흠을 발견하여 색다른 세공법으로 가치를 더 높였다는 사례를 통해 숨기려고 감추려고만 했던 작은 흠을 새로운 장점으로 부각시키는것이 지혜라는 문구와 플라시보효과와 노시보 효과에 대한 얘기가 가장 와 닿았던것 같다. 

이책의 저자가 종교인이라는 점이 베스트셀러가 되는데 어느 정도 작용한것 같긴 하지만, 특정 계층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든 책을 책을 찾는다면 이책이 가장 적당할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