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이썬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토리드론 [교재+드론] - SW.AI를 위한 최고의 교재 ㅣ 구구박사님의 10대를 위한 시리즈 6
구덕회.박재일.김용환 지음 / 잇플ITPLE / 2024년 7월
평점 :
최근 드론의 활용 용도가 점점 늘어가는 추세다. 다양한 촬영장에서 생동감 있는 영상을 만들기도 하고 큰 행사가 있을 땐 많은 수의 드론이 모여 멋진 광경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2018년 평창올림픽에서 선보였던 인텔의 1200대의 군무인 드론쇼는 처음으로 접했던 장관이기에 아직도 그때의 감흥이 남아 있다. 건설현장에서의 활용도 늘어나서 시공전 대지의 현황을 취득하기도 하고 공사중엔 진도 관리용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카메라와 스피커가 달린 드론으로 감독이나 감리 업무의 대행도 수행한다. 준공후엔 건물의 시공현황을 수집하는 용도로도 활용되어 다재다능함을 과시하고 있다. 파이썬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던 중 파이썬으로 드론을 조종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있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저자들은 IT관련 교육자들로 10대들을 위한 도서로 꾸며져 있다. 크게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처음 두개의 장은 드론의 개요와 조종하는 법을 알려준다. 세번째 장에서는 파이썬의 개요와 기초지식을 전달해준다. 대상이 10대이다 보니 낮은 눈높이에서 필요한 지식을 꼼꼼히 전달해 주는 세심함이 옅보인다. 네번째 장부터 본격적인 파이썬 코딩이 진행된다. 이 책은 드론과 파이썬을 연동을 다루고 있지만, 4장에서의 내용만 잘 익혀도 컴퓨터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향상에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듯 하다. 다섯째 장은 파이썬으로 드론과 연동하는 코딩이 진행되고, 여섯번째 장은 최근의 가장 이슈인 인공지능을 활용한 드론 운용에 대한 코딩이 소개된다. 여섯번째 장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여 10대들에게는 좀 버거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작성된 책이지라 3장까지는 무난하게 따라는데 지장이 없겠지만 4장부터는 파이썬 코딩이나 드론 조종 등을 다루고 있어 사전 지식이 어느 정도 갖춰야 이해가 될 듯 하다. 10대들을 위한 책이라고 해서 결코 수준이 낮은편이 아니기에 성인이라도 얕고 넓은 전반적인 IT지식을 익히려는 분들께 유용해 보이며 드론코딩의 탄탄한 기본 지식을 쌓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이런류의 책들을 통해 드론이나 인공지능 등에 관심있는 유능한 인력들이 많이 양성되어 4차 산업기술 기반으로 앞서나가는 대한민국을 기대해 본다.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