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피모면 굴욕예방 영어상식 99
이상빈.이브 로스만 샤인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07년 6월
평점 :
품절


 
우선 긴 제목부터 상당히 독특하다. 제목 그대로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사용되는 영어들이 있으며, 그걸 제대로 알고 쓸 수 있게 보완하는 책이다.

책은 크게 네개의 장으로 나뉘어 있다. 첫번째 장은 영어공부를 했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적합하지 못하게 사용되는 단어들의 예이다. delicious나 famous 등의 단어들은 나 자신도 제대로 알고 있다고 생각되었지만, 잘 못 쓰고 있던 단어라고 생각된다.
두번째 장도 앞장과 비슷한 내용이긴 하지만, 대충 알고 쓰는 단어들에 대한 것이며, 쓰임새는 물론 단어의 적절한 위치까지 교정해 주고 있다. 세번째 장에서는 비슷한 뜻을 가졌지만 사용처가 다른 단어들의 경우이다. 보통 친절하다라는 뜻을 생각하면, kind를 떠올리기 쉽지만, nice라는 단어가 더 일반적이라는 식의 내용들이다.
네번째 장은 어법에  관한 내용이다. 영어를 쓰다 보면, 단어의 순서나 시제등을 혼동하는 경우가 종종 있곤 한데, 그런 경우의 오류를 줄여줄 수 있는 내용이다. 덧붙혀진 하나의 장에는 소위 콩글리쉬라고 일컬어지는 한국에 와서 잘못 사용되는 단어들이 열거되어 있었다. 제대로 쓴다고 생각했던 단어도 포함되어 있어 약간 난감한 느낌을 받았던 부분이었다.

이 책의 key point는 책의 중간 중간 나오는 착한 영어라는 항목이었다. 각각의 표현에 대해 한글과 영문으로 기재된 내용은 해당 항목에 대한 정확한 표현을 알게 해 주었으며, 부가적으로 영작,독해에 도움되는 역할도 하고 있었다.
그리고, 각장 마지막의 이브와 이교수의 문화 충격은 영어 공부 이외의 다른 상식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상식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라 영어공부의 주 교재로 활용하기는 약간 부족한 면이 있다. 그렇지만, 다른 교재의 부교재로 적절히 활용한다면, 영어 공부의 효과가 두배,세배로 상승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