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 - 반드시 10배 수익주가 탄생할 7가지 투자 섹터
강병욱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에 있는 텐배거는 10배짜리 수익을 내는 주식 종목을 의미한다. 주식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좋은 주식을 싸게사서 비쌀때 파는 것이다. 앞으로 10배 성장할 주식 종목을 미리 알수만 있다면, 주식시장에서 수익을 올리기는 더 쉬워질 것이다. 이 책은 텐배거를 찾아 고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인 강병욱박사는 다양한 증권사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고, 교수로 활동하면서 이론까지 겸비한 전문가로 과거의 사례를 통해 텐배거 종목이 가져올 수 있는 파괴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텐배거 종목을 찾기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전달하고, 텐배거를 찾는 방법과 향후 텐배거가 나올만한 섹터와 종목소개로 마무리 한다.


이 책은 주식시장을 바라보는 기본적인 이론을 구축하는데, 더 유용하다고 생각된다. 책의 중간쯤 부분에서 '좋은 물건을 싸게 파는 기업'과 '나쁜 물건을 비싸게 파는 기업' 둘 중 어느 기업의 주식을 선택할지에 대한 질문을 만나게 된다. 많은 분들이 선택했듯이 나도 '좋은 물건을 싸게 파는 기업'이 좋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저자는 주주의 입장에서 회사를 봐야 하고, 주주 입장에서는 나쁜 물건을 비싸게 파는 기업이 좋은 회사이며 그 이유는 독점적 상품을 갖고 있어 물건이 나빠도 비싸게 팔 수 있는 것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내가 왜 아직 주식시장에 대해 감을 못잡고 있는지가 설명되는 문장이었다


이책을 접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서 책을 읽기 시작하겠지만, 저자는 주식시장을 바라보고 분석하는 다양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갖추게 한다. 책의 시작부터 다양한 종목의 차트를 보여주고, 파동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기 순환과 유동성이 주식시장과 어떻게 연계되는지를 알려준다. 아직 주식시장을 바라보는 눈이 높질 않아 저자가 의도하는 모든 것을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기본 이론에 대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된다면, 충분히 텐배거를 찾을 수 있는 역량이 갖춰질 것이 기대된다.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