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유니티 교과서 - 유니티 게임 개발 탑티어 강의!, 2021 세종도서 학술 부문 우수 도서 선정
이영호 외 지음 / 성안당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의 게임들은 그래픽이 점점 더 화려해지는 경향이다. 그에 따라 요즘 게임에서의 그래픽 기술은 전문가의 영역에서나 가능해 보인다. 유니티라는 플랫폼을 개발한 이들은 '누구나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자'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실제로 비 전문가도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배포한다. 이 도구는 어려운 그래픽도구들에 비해 간소화된 UI를 갖고 있으며, 라이센스 정책에 있어서도 비상업적 목적의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어 적당한 사양의 PC만 있다면 누구던 접근이 가능하다.


책은 크게 네개의 장으로 구분되어 첫장에서는 유니티에 대한 개괄을 설명하고, 두번째 장에서는 C#이라는 개발언어의 기본을 다룬다. 세번째장과 네번째장은 실제 게임 개발을 따라하면서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게임은 개발 단계별로 프로토타입, 알파, 베타로 나뉘게 되는데 그 단계별에 따라 해야할 작업에 대한 설명도 곁들어 있어 기획만 되어 있다면 실전 게임개발에 즉각 응용이 가능할 듯 하다.


내가 유니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건 게임 개발이 아닌 건축에서의 AR도구로 유니티가 많이 활용된다는 얘기를 들어서이다. 실제로 Autodesk 의 Revit 이라는 도구는 Unity 부가도구도 제공하고 있어, Revit 에서 작성된 BIM 모델을 Unity로 쉽게 가져갈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Unity의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지만, 향후 건축의 AR에서 이런 기반지식을 활용할 수 있을 듯하여 Unity AR 의 산출물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