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직장인을 위한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아웃룩 & 원노트
장경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 제품군은 상당히 잘 만든 프로그램들이다. 처음 접하는 사람이더라도 기본 UI만 익히면 사용이 용이하게 개발되어 있기에 내가 근무중인 회사도 신입사원들에게 별도로 오피스 관련교육은 진행하고 있지않다. 처음 이책이 끌렸던 이유는 초보 직장인을 위한 이란 문구때문이었다.  얼마전 사회생활을 시작한 큰 딸이 생각나서 였다. 사무직은 아니지만 요즘은 어떤 업무를 하던 컴퓨터 사용능력과 더불어 오피스제품군의 운용능력은 필수이기 때문이다. 딸아이때문에 관심을 가진 책이지만 읽어볼 수록 내게도 필요한 책이었다는 것을 느꼈다.


책은 MS 오피스의 다섯가지 제품에 대해 사무실에서 활용하면 좋은 기능을 위주로 정리되어 있다. MS 워드의 경우는 한컴의 한글과 워드프로세서 시장을 나눠서 갖고 있지만,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OS 시장의 윈도우즈와 유사하게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라 어떤 종류의 업무를 하고 있는 사무실이던 사용하는 대부분의 PC에는 설치가 되어 있다.

나도 나름대로의 사회 경력이 있어 해당 제품의 기능에 대해서는 대부분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지만, 이 책에는 처음 몇페이지만을 넘겨봐도 "여기 이런 기능이 있었네."라는 말을 내뱉을 정도로 유용하지만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은 기능들이 소개되어 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물론이고, 짬짬히 사용하던 워드와 아웃룩의 경우도 사용하면 편리할만한 숨은 기능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원노트의 경우 주로 메모장을 애용하는 편이라 한번도 써 본적은 없었는데, 이 책을 통해 메모를 관리하는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였고 특히, 페이지내의 페이지 만드는 기능은 업무시 유용히 사용해 볼 수 있을 듯 하다. 


엑셀의 SUMIF 기능이나 파워포인트에서 메모장의 목차를 옮기는 기능은 늘상 주먹구구식으로 구현했던 기능인데, 빠르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대부분 책들이 하나의 제품에 대해서 깊게 파고드는 반면, 이 책은 다양한 도구의 유용한 팁들을 모아둔 책이라 초보 직장인은 물론 중고 직장인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듯 하다. 딸아이와 더불어 내 개인 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게 해주신 저자께 고마움을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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