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아이큐 - 성공을 위한 10가지 경로
티파니 보바 지음, 안기순 옮김 / 안드로메디안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가 어떤 일을 하던지 모두 성공을 목표로 하여 일을 진행할 것이다. 그리고, 기업을 경영하는 분이라면 그 성공에 대한 열망이 더 크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의 부제는 '성공을 위한 10가지 경로'이다. 어떤 형태로던 성공하길 바라던 사람이라면 누구던 관심을 가질만한 제목이 아닐까 싶다.


책의 저자는 다양한 기업을 컨설팅하여 매출을 증가시킨 이력을 갖고 있는 혁신 전도사이다. 그가 가진 경험을 토대로 성공에 관한 키워드 10개를 가지고 책을 엮었다. 고객, 시장, 제품 등 사업을 수행하는데 중요한 요소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하는게 적절한지에 대한 사례들이 모여 있다. 사례로 소개되는 회사들은 스타벅스, 월마트, 넷플릭스, 마블 등 익히 익숙한 이름의 다양한 대기업을 소재로 하고 있어 굳이 그 회사가 어떤 회산지 소개할 필요없이 이해할 수 있는 얘기들이다. 다만,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는 좀 더 깊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그 회사가 겉보기와는 달리 어떤 문제들을 갖고 있었고, 그 문제들을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는지를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얼마전 유명한 수학강사가 시험에 성공하는 공부법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들었다. 하나의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보고 가장 빠른 해법에 익숙해지라는 얘기를 했다. 기업의 성공에 대한 방정식도 그 것과 크게 다를 것 같지는 않다. 모든 일에 다양한 방법론이 있듯이 내가 하는 사업과 그 주변 상황에 따라 동일한 키워드라도 다른 방법론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하고 있는 사업에서 성장하고 성공하길 바란다면 티파니 보바가 제안하는 10가지 성장 경로를 잘 이해하고 내 사업에 최적화된 경로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