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베트남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시원스쿨 왕초보 여행 외국어 시리즈
이수진.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들어 동남아시아의 여행지가 가격대비 가치가 높다는 이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베트남도 그중의 한 나라인데 휴양지인 다낭을 비롯해서, 호치민이나 하노이쪽으로의 여행이 늘고 있는 듯 하다. 최근 주변의 이웃 중 하나는 베트남을 오토바이로 일주하며 한달 여행을 다녀온 얘기를 하는데, 직장에 매인 몸으로 그런 여행을 할 수는 없어서 부러워만 한 기억도 있다. 내 경우는 여행은 목적은 아니었고, 베트남의 인력들이 높은 능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인건비로 운용이 가능하다는 정보가 있어 업무적으로 가능성 타진을 위해 베트남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어쨌든 기본적인 베트남어는 알아야겠기에 그와 관련된 도서를 찾다가 알게된 것이 이 책이다. 우선 영어교육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시원스쿨에서 왕초보용으로 베트남어 교재를 만들었다고 해서 신뢰가 갔다. 책을 접하고 보니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하는' 시리즈로 다양한 여행 외국어 교재가 출간되고 있었고 이 책도 그 시리즈 중의 한권이었다. 책은 목적에 맞게 의사소통을 원할히 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여행을 하면서 토론을 한다거나 강연 등을 할 일은 없기에 기본적인 핵심 단어들로 서로의 의사만 명확히 전달할 수 있으면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책은 여행에 따른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10개의 파트로 나뉘어 구성해 두었고, 상황별로 길지 않은 핵심단어 위주로 먼저 정리하고 뒷쪽에 그 단어들을 이용한 간단한 문장을 제공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쪽에는 한글로 정리된 색인이 있어 이 책만 지니고 다니면서 바로 찾아 의사전달을 한다면 의사소통에 문제발생 소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이 책 자체도 들고 다니기에 큰편은 아니지만, 그도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책은 말미에 표현 미니북을 부가해 두었다. 자주 쓰일만한 표현 문장들만 모아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구성해 둔 것이다. 이 책을 통하면 깊은 대화까지는 어렵겠지만 생존과 관련된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문제가 없어 든든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