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히가시노 게이고의 신작 소식을 접했을 땐 새로운 추리 작품이 새로 출간된 줄 알았다. 그렇지만 소개를 보고 생긴 또 다른 궁금증은 히가시노 게이고는 연애 소설을 어떻게 풀었을까 라는 것이었다. 그리고, 책을 덮으며 든 생각은 역시 필력있는 작가는 장르를 가리지 않는 구나 라는 것과 히가시노의 반전은 연애소설에서도 여전하구나라는 것 두가지 였다.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타는 복장은 대부분 화려하다 거기다가 스키고글과 페이스마스크를 쓰게 되면 평소에 알던 사람들도 못알아 보는 경우가 있다. 등장인물이 많지 않아 여기서는 그런 상황들이 많이 발생한다. 그 덕분에 생긴 에피소드들이 많다. 상대를 알아보지 못하고, 있지도 않은 일을 만들어 험담을 한다던가 아니면 친한 친구에게 그 사람에 대한 속마음을 터놓기도 한다. 책에는 다양한 성향의 다양한 사람들의 얘기가 이어진다. 어떤 남자는 리드하기를 좋아하고 어떤 남자는 옆에서 상대의 성향에 맞춰주는걸 좋아한다. 그리고, 리드당하고 싶은 여자는 남자의 성향에 따라 자신의 행태를 바꾸기도 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그간 추리물에서 보여주던 절묘한 심리 묘사가 이 작품에도 고스란히 묻어나어 나타난다. 


일본 주인공들은 이름이 긴편이라 잘 외우질 못하는 편이라, 3번째 글까지 읽고서야 단순한 단편 모음집이 아니라 앞의 이야기와 연관되는 단편들의 모음이란걸 깨달았다. 전체를 읽고나서 다시 앞의 글을 읽으니 또 다른 글을 접하는 느낌을 받았고, 다시금 히가시노 게이고의 필력을 느낄 수 있었다. 나이 탓인지 연애의 감정을 느껴본지는 오래였지만, 어릴 때 느꼈던 풋풋한 연애의 감정을 느낄 수 있어 좋았으며, 글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역시 억지로의 외사랑은 어렵구나라는 것과 천생연분은 억지로 만들어 지진 않는다는 새삼스런 깨달음이었다. 책을 덮으면서 이번 겨울엔 스노보드를 배워볼까 라는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