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은 귀신 들린
집이고 나는 그 안에서 길을 잃었다.
문 하나 없지만 칼이 여러 개
그리고 유리창이 백 개.
-재키 저메인

"넌 형편없는 세입자였어, 쪼꼬미 씨." 
나는 아이의 가늘디가는 갈색 머리칼에 샴푸를 비비며 말합니다. "보증금은 돌려주지않겠어."
아이는 욕조 안에서 물장구를 치고 신이 나서 키득거려요.
- P38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는 어느 노부부에 관한 거예요 남편은 월요일처럼 잔인했고, 성질이 포악하고 변덕이죽 끓듯 하여 아내가 몹시 떨었어요. 아내는 오직 요리로만 남편을 꾸준히 만족시킬 수 있었고, 남편은 아내가 만든 음식의 완벽한 포로였습니다. 

어느 날 남편이 통통한 간을 갖다주며 요리해달라고 했고, 아내는 허브와 육수를 사용해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솜씨를 부린 음식의 향기에 취한 나머지, 맛만 본다는 게 몇 입이 되었고, 어느새 간 요리가 전부 없어져버렸어요. 

다시 간을 살 돈은 없었고, 자기 먹을 게 없어졌다는 걸알게 된 남편이 보일 반응이 무서웠죠. 그래서 아내는 이웃한 교회로 몰래 숨어들어갔어요. 그곳에는 최근 안치된 한 여자의 시신이 있었습니다. 아내는 수의에 싸인 형체에 다가가 부엌 가위를 찔러넣어 시신에서 간을 훔쳤어요.
- P47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1-05-15 17: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05-15 17:1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