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부장적 가족 질서는 마을과 교회, 국가의 통치 방식으로 확대된다. 집에는 아버지가 있고, 교회에는 신부나 목사가, 그 정점에는 지역 귀족인 "마을의 아버지들이나 정교도 사회에서 말하듯 "공화국을 돌보는 아버지들이 있고, 그 모든 것 위에는 "하느님 아버지"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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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이 공장으로 들어가 버리자 가구에는 가장 사적인 생물학적 활동만이 남았다. 먹고, 섹스하고, 잠자고, 어린아이를 돌보고, (제도적 의료가 등장할 때까지) 출산과 죽음을 관장하고, 환자와노인을 보살피는 등등, 삶은 이제 두 개의 다른 영역으로 나누어져 경험된다.
궁극적으로 시장이 지배하는 노고勞苦의 "공적" 영역, 그리고 친밀한 관계와개별적인 생물학적 존재의 "사적 영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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