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많은 페미니즘 텍스트들이 나 같은 소녀들에 대해 쓰면서도나 같은 소녀들에 의해서 쓰이지는 않았다. 
당시 나는 페미니즘대 우머니즘ㅡ전자는 평등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보다는 립서비스에 가까웠고, 후자는 보다 실질적인 조치에 가까웠지만 여전히 생계를 위해 성판매에 뛰어드는 이들을 충분히 포괄하지않았다ㅡ이라는 국면을 맞닥뜨렸으나, 둘 중 무엇도 나 혹은 내목표에 완전히 들어맞지 않았다. 

나 같은 여자들은 대화의 대상이지 완전한 참여자라고는 여겨지지 않았다. 우리는 권리를 가진 사람이 아닌 해결되어야 할 문제였기 때문에.
- P19

나는 이런 문제가 다루어질 때조차 왜 가장 심각한타격을 입는 이들에게는 관심이 거의 모이지 않는지를 파고들것이다. 예를 들어 강간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중심에 놓이는것은 도시 외곽에 사는 십대의 데이트 강간이다. 

미국 선주민이나 알래스카 여성들이 맞닥뜨리는 더 높은 비율의 성폭력이나학대는 다뤄지지 않는다. 시스젠더나 트랜스젠더 성판매자가 당하는 폭력은 그들이 ‘올바른 희생자가 아니기 때문에 철저히 음지에서 다루어진다. 

후드 페미니즘은 모두를 위한 것이다. 모두가 필요로 하기에,
- P20

페미니즘은 적절한 교육 혹은 동등한 기회에 접근할 수없는 여성들을 가여워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을 연구해야할 프로젝트로 바라보는 것도, 운동의 완전한 참여자가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존중받을 자격을 갖추기를요구하는 것도 아니다. 

존중받을 자격은 유색인 여성을인종주의로부터 구해내지 못했으며, 성차별주의나여성혐오로부터 어떤 여성도 구해내지 못할 것이다.
- P2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