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둘러싼 말과 생각들을 하나하나 훑는 작업은 마치 세상을 다시 배우는 느낌이었다 - P10

서는 곳이 바뀌면 풍경도 달라진다 - P19

°내가 승진에 자꾸 실패한다면 그 이유가 성별 때문은 아닐것이다.
°나는 밤에 공공장소에서 혼자 걷는 걸 무서워하지 않아도된다.
°내가 책임자를 부르면 나와 같은 성별의 사람을 만날 것이거의 분명하다. 조직에서 더 높은 사람일수록 더욱 확신할 수있다.
°내가 운전을 부주의하게 한다고 해서 나의 성별을 탓하지는않을 것이다.
°내가 많은 사람과 성관계를 한다고 해서 비난과 조롱의 대상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나의 외모가 전형적인 매력이 없더라도 큰 문제가 아니며무시할 수 있다.
- P31

나에게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는 구조물이나 제도가 누군가에게는 장벽이 되는 바로 그때, 우리는 자신이 누리는 특권을 발견할수 있다.  - P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