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 + 죽은 자에게 걸려 온 전화 (합본, 특별판)
존 르 카레 지음, 최용준.김석희 옮김 / 열린책들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전직 스파이 출신 영국 작가 존 르카레의 두 소설을 한권으로 묶은 책입니다. 뒤에 있는 소설이 시간 전개상 먼저 일어난 사건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읽어야 합니다. 아마도 출판사 쪽에서 담당자가 직접 이 소설을 읽지 않은 탓으로 편성에 문제가 있던것 같습니다.(개인적인 추론) 그런 아쉬움과 별개로 내용은 아주 흥미롭습니다.

존 르카레는 특히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를 통해 기존의 추리소설과는 조금 다른 방식을 보여줍니다. 그의 작품들은 영화화 되기도 했는데 한국의 박찬욱 감독이 지휘를 맡은 ‘리틀 드러머 걸‘이나 게리올드만 주연의 ‘팅거.테일러.솔져.스파이‘가 있고 이제는 고인이 된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이 사실적인 첩보연기를 선보여 호평받은 유작인 ‘모스트 원티드맨‘이 있습니다.

흡입력있는 전개는 물론이고 긴장감이 오가는 심리묘사는 작가가 스파이 출신이어서 가능한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소설을 읽으며 그의 작품이 왜 여러편 드라마와 영화화 되었는지 이유를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추운 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는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는데 그의 작품중 가장 큰 명성을 불러일으켰다고 합니다.
추리물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