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처음으로 한 일은 전국 일주 여행이었다.
- P35

당시 스물아홉 살이었던 로렌스는 다른 세계에서 온 사람처럼 보였다. 내가 만난 남자 중에서 챙모자를 쓰고 다니지 않는 사람은 그가 처음이었다. 바람이 불기라도 하면 밝기가 다른 그 아름다운 금발이 온통 나부꼈다. 나는 그의 자유로움에 충격을 받는 동시에 매혹되었다. 그는 줄곧 프랑스에서 살아 왔으므로 프랑스어 억양을 갖고 있었고 ‘알‘ 발음을 굴렸다. 그는 한 마리 야생 동물 같았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결코 신경을 쓰지 않는 듯했다. - P37

그것은 조지아 오키프의 작품으로, 내가 본 최초의 추상화였다. 나는 그것을 네 차례 돌린 다음에야 비로소 위아래를 구분할 수 있었다 - P38

베런슨의 비평 - P38

"페기, 나와 지금 여기서 결혼할래?"
물론 나는 "좋다."고 대답했다. 하지만 그런 다음에도 나는 로렌스가 달아나지 않을지를 확신할 수가 없어서 웨딩드레스를 미리 준비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대신 모자를 샀다.
- P46

그는 모든 것의 이면에 있는 의미까지 볼 줄 알았다 - P49

초현실주의와 입체주의,추상미술의 차이 - P53

사뮈엘 베게트 - P53

현대 미술 화랑을 열었음에도 나는 여전히 현대 미술보다는 옛대가들의 작품을 더 선호했다. 베케트의 말에 따르면, 당대 미술이란 살아 있는 생물인 양 받아들여야 했다. - P55

잭 에이츠와 기어반 벨데 - P55

앙드레 브르통 - P65

가스통 파리 , 오라치 - P67

허버트 리드 - P72

이제 나는 허버트 리드가 작성한 목록에 있는 모든 화가의 작품을 사들이기로 마음먹었다. 시간이 충분했고 미술관 기금을 모두 사용할 수 있었으므로, 나는 하루에 한 점씩 작품을 사기로 결심했다 - P7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