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
이동구 지음 / 북스(VOOXS)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 노래와 리듬이 놀이로 변하고, 놀이가 영어단어 암기로 변하는 놀라운 경험을 우리 아이들에게 선물한답니다.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는 115일이면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학생 필수 영단어 500개를 쉽게 외울 수 있다!! 라고 하네요.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가면 사과~ 사과는 맛있어~ 맛있는 것은 바나나~ 바나나는 길어~ 길면 기차~ 기차는 빨라~ 빠른 것은 비행기~ 비행기는 높아~ 높은 것은... 으로 줄줄이 알사탕 처럼 한글단어가, 영어단어가 이어집니다.

 

 



 

북스에서 나온 책으로, 어린이신문, 소년조선일보 화제의 연제작이었던 것을 만화책도 아니고, 영어단어책도 아닌 놀이책으로 저자인 이동구님이 만드신 책이랍니다.

 

 



 

저자인 이동구님의 이력중 저의 눈길을 가장 먼저 끈 것은 만화가이신, 김삼 선생님의 아드님이리시라는 부분이었답니다. 워낙 유명하신 만화가이신 김삼 선생님의 재능을 이어 받으셔서 그런지 정말 톡톡 튀면서도 재밌게 영어단어를 노래로 즐길 수 있도록 해놓았네요.

 

 



 

뱀주사위 놀이 처럼 START에서 출발하여 기차의 화물칸 처럼 연결되어 가는 영어단어 놀이는 우리 아이를 노래하는 재미에 푹 빠지게 하고, 아이 스스로도 입에서 술술 연결 되는 엉어단어에 깜짝 놀라게 하는 매력을 발산한답니다.

 

 



 

본격적인 영어단어 기차놀이가 시작되기 전에 먼저 영어의 자음과 모음의 발성법에 대해 소개를 해두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발음 놀이를 하고 기차놀이로 들어 가면 더욱 좋답니다.

 

 



 

오늘의 연상단어를 따라해봐요~ 라는 부분에 하루 하루 따라해 보는 001 ~ 002 같은 숫자가 붙여 있어 해당 날짜의 단어 놀이가 끝나면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다음 날 미션으로 넘어 가도 기억하도록 강요 하지마세요.

 

해당 날짜 아랫 부분에 연상단어로 우리말로 노래가 있기 때문에 그냥 그날 그날 열심히 따라해 보고 노래로 즐기도록 하면 된답니다.

 

 



 

오늘의 연상문구에 이어 오늘의 단어가 주어져 있는데 단어와 발음기호, 뜻, 해당 노래의 문장이 서로 연결 되어 있어, 단편적인 단어 암기가 아니라 통문장으로 영어단어를 따라해 볼 수 있게 해놓았네요.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는 아이들의 활발한 상상력을 영어 공부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만들어진 세계 공용어로서의 영어 학습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주네요.

 

 



 

시작에서 끝으로 가면서 노래를 부르며 영어단어를 이어 갈 수 있고, 한글도 함께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는 재밌는 영어단어 놀이책이더군요. 그냥 내버려 두면 하루에 11일치 까지 따라해 보더군요.^^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의 마지막 날짜인 114일과 115일로 월과 요일로 마무리를 하면서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500단어를 끝내는군요.

 

 



 

일자별로 영어단어 노래를 부르며, 놀이를 진행하다 보면 중간에 단원별로 배운 단어를 총정리하는 일자도 나오게 되어 있느데 단어와 발음기호, 뜻을 다시 한번 되짚어 확인해 보고 넘어 가게 되어 있답니다.

 

 

 |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는?

 

북스에서 나온, 상상력으로 외워지는 영어단어는~! 우리 아이들에게 절대 영어단어나 문장을 외울 것을 강요하지 않고 단지 앞 단어와 뒷단어를 노래로 연결하면서 기차놀이 처럼 자연스럽게 연상하여 영어를 진행 하도록 하였네요.

 

발음기호 부터 한번 다루어 보고, 연상을 위한 우리말 노래로 흐름을 잡은 후에 영어단어를 연결하여 가도록 하였는데, 단순한 단어를 노래 하는 것 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영어로 된 완전한 문장을 단어별로 하나씩 말해보고 넘어 갈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아이들에게 영어단어를 외울 것을 강요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재밌게 놀이로 생각하며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영어단어 놀이책면서도 초등학교에서 익혀야 할 500개의 단어를 모두 받아 들이게 할 수 있어 정말 재밌는 책이었습니다.

 

유치원 다니고 있는 우리 아이가 노래로 영어단어를 이어 가는 것을 보면 웬만큼 영어학습을 진행한 초등학생들이라면 친구들과도 재밌게 영어단어 기차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정말 재밌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